미녹시딜 중단 후기 모음, 자주 묻는 질문

미녹시딜은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미녹시딜을 바른 후 4개월 정도가 지나면 이전보다 모발의 양이 풍성해지고 굵기가 두꺼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사용을 중단하면 3개월 후 탈모가 재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미녹시딜 중단 후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미녹시딜 효과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함량에 따라서 2%, 3%, 5% 외용액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에서 2%와 3% 외용액은 여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되며 5%는 남성형 탈모 치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미국 FDA에서 탈모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고,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리될 정도로 매우 안전합니다.

미녹시딜은 두피 전체가 아니라 탈모가 발생한 환부에만 1일 2회, 1회 1g씩 도포하면 됩니다. 사용 후 2주~8주 사이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 쉐딩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쉐딩 현상은 튼튼하고 건강한 새 모발이 기존의 머리카락을 밀어내는 현상으로, 일시적으로 탈모가 악화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쉐딩 현상이 끝나면 이전보다 모발의 양이 매우 풍성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M자 탈모가 심한 남성형 탈모는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를 복용하면서 미녹시딜을 함께 사용하면 M자 탈모와 정수리 탈모 치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탈모약 복용과 미녹시딜을 함께 사용하면 4개월~6개월 정도면 극적인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중단 후기 Q&A

미녹시딜의 최대 단점은 사용을 중단하면 3개월 이내에 탈모가 다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녹시딜을 사용하고 탈모가 완화됐다고 생각하고, 임의로 미녹시딜 사용을 중단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또 일부는 미녹시딜 부작용인 두통, 어지럼증, 발적, 발진, 두드러기, 여드름, 저혈압 등의 증상으로 사용을 중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녹시딜 중단 후기 내용을 요약하면 대부분 3개월 이내에 머리카락이 다시 빠지기 시작했다, 탈모가 다시 시작됐다, 중간에 사용을 중단할 계획이라면 처음부터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등의 의견이 많습니다.

미녹시딜 효과는 영구적인가요?

미녹시딜은 꾸준히 사용해야만 효과가 지속됩니다. 사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재발하기 때문에 평생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녹시딜을 중단하면 탈모가 재발되나요?

미녹시딜 중단하면 3개월 이내에 탈모가 재발됩니다. 새로 자랐던 모발이 다시 빠지기 시작하며, 탈모의 진행이 다시 시작됩니다.

미녹시딜을 중단했다가 다시 발라도 되나요?

미녹시딜을 중단하고 탈모가 재발했을 때부터 미녹시딜을 다시 바르면 됩니다. 다만 효과가 즉시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사용 후 4개월 이후부터 다시 머리가 자라기 시작합니다.

미녹시딜이 효과가 없을 수도 있나요?

디시인사이드, 대다모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미녹시딜 효과없음 또는 미녹시딜 중단 후기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내용을 살펴보면 잘못된 사용법으로 미녹시딜을 바르거나 용량을 너무 적거나 많이 사용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미녹시딜은 개인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으나 올바른 사용법만 지킨다면 매우 효과가 좋은 탈모 치료제입니다.

미녹시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미녹시딜은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미녹시딜은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며, 해외 직구로 저렴한 가격에 사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녹시딜 해외 직구는 커클랜드 미녹시딜, 로게인폼 등의 제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만약 해외 직구가 어려운 사람은 탈모의 성지라 불리는 종로5가 약국이나 보령약국 등에서 약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는 닥터나우, 홀드 등의 비대면 진료앱을 통해서 탈모약을 구입하면 가까운 동네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중단 후기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미녹시딜은 부작용이 발새하지 않는 이상 사용을 중단하지 않고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녹시딜은 제품명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함유된 성분과 함량은 모두 동일합니다. 또 약값이 비싼 편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격이 저렴한 제품 위주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