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 17개, 통증보다 더 심한 것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를 검색해 보면 코로 숨 쉬는 행복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며 크게 만족하는 후기도 있고, 심한 비염과 축농증 때문에 수술을 받았다가 몇 년이 지나지 않아 다시 비염과 코막힘이 재발해서 재수술을 받았다는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심한 코막힘으로 인해서 수술 치료를 해야 한다면 반드시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코성형과 함께 비중격 만곡증 수술을 같이 받는 경우도 있는데, 이 때는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와 만족도가 좋고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협진을 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격 만곡증이란?

비중격 만곡증은 코의 중앙에서 콧구멍을 둘로 구분하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져있는 질환을 말합니다. 선천적으로 비중격이 휘어진 상태로 태어나는 경우도 있으며,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연골의 위치가 변하면서 휘어짐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외상이나 충격에 의해 비중격의 기형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은 원인에 관계없이 심한 코막힘, 비염, 축농증, 부비동염, 두중감, 후비루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의 치료 방법

증상이 심하지 않은 비중격 만곡증은 정기적인 코세척이나 비점막 수축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코막힘이나 비염 등의 질환을 유발하는 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정도라면 비중격 성형술을 통해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또한 비중격이 구조적으로 휘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비수술적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간혹 온라인에서 비중격 만곡증에 좋다는 음식을 소개하기도 하는데, 음식을 통해서 치료 효과를 얻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코점막에 자극이나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기적으로 코세척을 해주는 것이 코막힘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치료

비중격 만곡증의 치료를 위해 수술을 하게 되면 전신 마취 또는 부분 마취를 하게 됩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시간은 평균 20분~30분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수술 부위가 얼굴이기 때문에 흉터나 상처가 남지 않도록 코 안으로 접근하여 수술이 진행됩니다. 수술은 코 안의 휘어진 뼈나 연골을 일부 절제하거나 교정을 통해서 만곡 부위를 바로 잡는 것을 목표로 시행됩니다. 수술 후에는 3일에서 4일 정도의 입원이 필요할 수 있으며, 퇴원 후에도 1개월 정도는 일주일에 3회 정도 외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 관리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를 찾아보면 수술 후 발생하는 통증보다 수술 후 코막힘이 가장 큰 고통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술 후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서 코 속을 거즈로 막아 놓았기 때문인데, 오로지 구강 호흡만 해야 해서 심한 답답함과 두통을 유발합니다. 보통 출혈 위험성이 사라지는 3일 정도가 지나면 거즈를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 후 6주 정도 수술 부위가 안정될 때 까지 격한 야외 활동을 자제해야 하며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식염수로 코세척을 해줘야 합니다. 또한 수술 후 1개월 정도는 매주 3회~4회 정도 내원하여 경과를 관찰해야 합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 모음

온라인 커뮤니티나 카페, 블로그, 웹사이트 등에서 다양한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술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누구나 완벽하게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도 재발없이 오랫동안 만족하고 있다는 경우도 있고 증상이 재발하여 재수술을 받거나 그냥 참고 산다는 후기도 많습니다.

네이버 카페 후기

  1. 효과없고 다시 돌아와요. 성형하면서 개방으로 잡는게 좋습니다.
  2. 2번 수술 했다가 모두 실패했습니다.
  3. 재발은 안했고 코를 풀 때 콧물이 잘 나옵니다.
  4. 수술 후 4년이 지났는데 재발도 안했고 환절기에도 비염이 생기지 않습니다.
  5. 1년만에 재발이 됐는데 재수술을 받기로 했습니다.
  6. 수술하고 딱 1년까지만 좋았고 다시 한쪽이 막혔습니다.
  7. 수술 후 통증이 심해서 재발해도 재수술은 안할 생각입니다.
  8. 수술한지 10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좋습니다.
  9. 저도 수술한지 7년 정도가 지났는데 코가 뻥뻥 뚫려있습니다.
  10. 비중격만곡, 비밸즈절개, 축농증 수술을 동시에 했는데 만족합니다.
  11. 저는 주사 치료를 하다가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았는데 만족합니다.

더쿠 커뮤니티 후기

  1. 수술 후 통증이 심했지만 2년 정도 지난 지금도 코막힘 없이 만족합니다.
  2. 수술비는 30만원 정도가 들었고 6년 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멀쩡합니다.
  3. 숨도 잘 못쉬고 기침을 달고 살았는데 이게 사람사는 것이구나 싶습니다.

디시인사이드 후기

  1. 수술 후 1달이 지났는데 간간히 양쪽 코가 뚫리는 상태이고, 회복이 늦은 것 같습니다.
  2. 수술만 3번을 했는데 반쯤 성공했고 지금은 양쪽코로 숨을 쉬며 살고 있습니다.
  3. 수술 후 통증이 심해서 2번은 못할 것 같습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부작용

비중격 만곡증 수술은 일반적으로 20분~30분 정도의 수술 시간이 소요되며, 대부분 수술 후 당일 퇴원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증상이나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입원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를 찾아보면 수술 후 코 낮아짐, 코막힘, 콧대 낮아짐, 재발 등의 후기를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콧대가 낮아지는 현상은 비중격을 바로 잡으면서 코가 외적으로 모양이 변하는 것이 원인인데, 결과적으로 콧대의 모양이 똑바로 잡히는 것이지만 콧대의 모양이 변하면서 코가 낮아졌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콧대가 낮아지는 것이 싫은 사람은 기능 수술을 받으면서 콧대나 코끝을 둘 다 높이는 미용 수술을 함께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비용

비중격 만곡증 수술은 기능적 개선을 위한 수술이기 때문에 실비 보험을 통해서 수술비의 80%~90%까지 지급받을 수 있어서 비용적인 부담이 높지 않습니다.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기를 찾아보면 수술을 앞두고 실비 보험을 미리 가입했다가 수술 후 환급을 받았다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용 절약을 위해서 수술 후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기능적 수술에 대해서만 보험 처리가 되며, 미용 목적의 코 수술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