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드렁니 교정 방법 2가지 및 치료의 장단점

뻐드렁니는 치아가 앞쪽을 향하여 자라나는 것을 말합니다. 선천적으로 위턱이 튀어나오거나 턱뼈가 작아서 치아가 자랄 공간이 부족할 때 뻐드렁니가 자라게 됩니다. 뻐드렁니는 구강 건조, 충치, 저작 기능 저하, 부정확한 발음을 만드는 원인이므로 뻐드렁니 교정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뻐드렁니 교정 치과 병원을 선택할 때는 교정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교정 비용, 월 비용, 이용자들의 후기, 상세한 상담 등 세부적인 항목들을 상세하게 살펴보신 후 적절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뻐드렁니 교정 방법

뻐드렁니를 교정하는 방법에는 치아 교정과 라미네이트 시술이 있습니다. 각 방법마다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아래의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 치료 가격과 기간에 대해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뻐드렁니 교정 방법 6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탈 교정

모든 교정 장치중에서 가장 튼튼하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다른 장치에 비해 튼튼하기 때문에 잘 부서지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재료 자체가 메탈이기 때문에 심미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깔끔한 외모가 중요한 직업에 종사하는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며, 메탈도 큰 상관이 없는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사람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세라믹 교정

브라켓의 색깔이 치아색과 비슷하므로 메탈 교정에 비해 티가 덜 나고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메탈 교정에 비해 브라켓이 약하고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심미성과 적당한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 전체 교정 장치의 대다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급속 교정

앞니 교정에 주로 사용됩니다. 다른 교정 방법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치료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으나 적용 대상에 제한이 있습니다.

설측 교정

브라켓을 치아의 안쪽면에 부착하므로 교정기가 겉으로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잇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비싼 편이고 이물감이나 통증이 다른 방법에 비해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투명 교정

스스로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장치를 착용하는 것 입니다. 색깔 자체가 투명하므로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스스로 탈부착을 해야 하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치료 효과가 매우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

라미네이트는 짧은 시술 기간에 비해 얻게 되는 효과가 매우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뻐드렁니는 물론 토끼 이빨이나 덧니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일부 삭제한 후 시술을 실시하며, 실제 치아와 재질과 색깔이 매우 유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치아를 삭제하는 과정에서 시린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라미네이트의 수명이 비영구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뻐드렁니

좋은 치과 선택 방법

뻐드렁니 교정 방법의 가장 좋은 선택은 치과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 후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 입니다.

  •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한 곳
  • 후기가 좋은 곳
  •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

교정이나 라미네이트는 한번 시술 받으면 되돌릴 수 없으므로 저렴한 가격보다는 전문의가 상주해있고 환자들의 평가가 좋은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의 경우 광고에 기재된 것보다 추가 비용이 크게 발생하는 곳도 있으며 페이 닥터를 고용하여 진료를 보는 곳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관련 블로그나 카페의 후기, 상담 등을 통하여 관련 정보를 얻은 후 진료받을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