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제거 연고 5가지, 약국에서 구매하세요

사마귀는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표피 종양으로 손, 발, 다리, 얼굴, 생식기 등에서 쉽게 관찰됩니다. 사마귀는 전염성을 가지고 있으며, 재발이 쉽게 되기 때문에 초기부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효과가 좋은 사마귀 제거 연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마귀 제거 연고 추천

사마귀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환부가 깊어지고 주변으로 번지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마귀는 전염성을 가지고 있어서 가족이나 주변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사마귀는 피부과에 방문하여 냉동 치료, 레이저 치료, 전기 소작법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부가 넓지 않거나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연고를 발라주는 것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사마귀 제거 연고는 베루말 연고, 두오필름 겔, 티눈 밴드, 티눈고, 항생제 연고, 포비돈 요오드 등이 있습니다.

베루말 연고

베루말 연고는 피부과에서 처방받아 사용하는 사마귀 제거 연고입니다.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베루말 연고는 살리실산을 포함한 피부 도포제로, 사마귀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사마귀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오필름 겔

두오필름 겔은 약국에서 12,000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는 사마귀 제거 연고입니다. 1일 1회 2방울~4방울 정도를 사마귀에 바르면 되고, 연고를 바르기 시작한 후 1~2주내에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베루말 연고에 들어가는 플루오르우라실이라는 성분이 빠져있으므로 베루말 연고보다 치료 효과는 낮습니다. 하지만 치료 후기가 매우 좋은 사마귀 제거 연고입니다.

티눈 밴드

티눈 밴드에 함유된 살리실산은 사마귀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마귀가 자란 부위에 티눈 패치를 붙이면 일주일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사마귀가 치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눈에 보이는 사마귀만 제거하는 것이므로 재발이 쉽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항생제 연고

약국에서 판매하는 에스로반, 베아로반, 박테로신, 박트로반 연고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항생제 연고는 사마귀를 직접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마귀 치료 후 일주일 정도 환부에 도포하면 추가적인 세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서 재발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포비돈 요오드

빨간약이라 부르는 포비돈 요오드는 광범위한 살균 효과를 가진 소독약입니다. 포비돈 요오드도 사마귀를 직접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티눈 치료 전후로 포비돈 요오드를 바르면 2차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치료 기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마귀 연고 바를 때 주의사항

사마귀는 전염성이 높은 피부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마귀 제거 연고를 바를 때는 항상 피부를 깨끗하게 씻은 후 일회용 장갑을 끼고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사마귀에서 떨어지는 각질이나 잔여물에는 HPV 바이러스가 남아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 합니다.

사마귀 제거 연고는 적어도 1~2주 정도 꾸준히 발라야 합니다. 사마귀가 완전히 떨어져 나가는 것을 확인했을 때 연고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마귀 연고를 발라도 치료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여 사마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