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음식부터 보충제까지

셀레늄은 다소 생소한 성분이지만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진 영양소입니다. 지금부터 셀레늄 하루 권장량, 복용법,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레늄은 어떤 영양소인가요?

셀레늄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화학 수업에 나오던 용어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셀레늄은 인체가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수적인 성분으로 두뇌와 신체를 포함한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질입니다.

셀레늄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기본적으로 신진대사, 갑상선 기능, 면역력, 항산화 작용을 하여 신체를 질병으로부터 보호를 합니다.

오늘은 셀레늄 하루 권장량, 셀레늄 효능, 셀레늄 부작용, 셀레늄 복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셀레늄 추천 제품과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셀레늄의 효능은?

셀레늄은 건강에 아주 유익한 영양소이지만 과량 섭취를 할 경우 오히려 독성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레늄은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셀레늄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면역력을 높입니다.
  2. 심장 건강을 증진합니다.
  3. 정신 건강을 증진합니다.
  4. 인지력을 높입니다.
  5. 생식 능력을 높입니다.
  6. 활성 산소를 제거합니다.
  7. 항산화 효과를 제공합니다.
셀레늄 부작용

셀레늄 부작용은?

셀레늄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를 할 경우 건강에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 과다 섭취로 인해 나타나는 셀레노시스는 셀레늄을 1일 400mcg 이상 장기간 섭취할 때 나타날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아래에서 셀레늄 부작용 9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마늘 냄새가 나는 구취
  2. 입안에서 금속 맛이 느껴짐
  3. 구토
  4. 구역
  5. 메스꺼움
  6. 피부 발진
  7. 모발 끊어짐
  8. 손톱 및 발톱 빠짐
  9. 신경계 이상

셀레늄 복용 과정에서 위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경우 섭취를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또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표한 셀레늄 1일 권장 섭취량은 성별,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에서 셀레늄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0-6개월 영아: 15mcg/일
  2. 7-12개월 영아: 20mcg/일
  3. 1~3세 어린이: 하루 20mcg
  4. 4-8세 어린이: 30mcg/일
  5. 9-13세: 40mcg/일
  6. 14세 이상: 55mcg/일
  7. 임산부: 60mcg/일
  8. 수유 중인 여성: 70mcg/일

음식만으로 셀레늄 하루 권장량을 충족하기 어렵다면 셀레늄 영양제를 구입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셀레늄 보충제는 정제, 캡슐, 액상형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셀레늄 영양제의 복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복용량 : 1일 200mcg 이하의 셀레늄이 함유된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을 준수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 섭취 시기 : 셀레늄 섭취 시간은 식사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셀레늄은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3개월 이상 장기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현재 기저 질환을 앓고 있거나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은?

셀레늄은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보다는 음식으로 보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에서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해산물
    정어리, 굴, 참치, 넙치, 정어리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육류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는 셀레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3. 곡물
    흰 쌀밥 대신에 통곡물, 오트밀, 현미를 먹으면 셀레늄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4. 견과류
    브라질너트, 아몬드, 캐슈넛, 씨앗류 식품은 셀레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셀레늄 영양제 추천 및 가격

셀레늄 영양제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판매량이 많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셀레늄 영양제 중 후기가 좋은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나우푸드 셀레늄: 이 제품은 1회당 200mcg의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90캡슐 1병 가격은 15,000원입니다.
  2. 네이처스 바운티: 1회당 200mcg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00캡슐 1병 가격은 15,000원입니다
  3. 솔가 셀레늄: 솔가는 1회당 200mcg의 셀레늄이 함유된 제품입니다. 100캡슐 1병 가격은 20,000원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영양제를 구입하면 일정액의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셀레늄이 건강에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셀레늄은 갑성선 기능을 조절하고 신진대사에 관여합니다. 또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셀레늄이 결핍되면 탈모가 생기나요?

셀레늄 결핍은 탈모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모낭이 제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셀레늄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셀레늄은 모든 사람에게 안전한가요?

셀레늄은 인체에 안전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복용중인 약물이 있을 경우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 과다 복용 기준은?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200mcg 이하입니다. 셀레늄을 1일 400mcg 이상 섭취할 경우 셀레노시스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언제 먹어야 하나요?

권장되는 셀레늄 섭취 시간은 식간입니다. 식사와 함께 셀레늄을 섭취해야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위장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을 공복에 먹어도 되나요?

셀레늄은 공복에 먹어도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반드시 영양제로 보충해야 하나요?

균형잡힌 식단을 먹고 있다면 셀레늄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식사량이 부족한 사람만 셀레늄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은 얼마인가요?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200mcg 이하입니다. 다만 연령, 성별, 건강 상태에 따라 권장 섭취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후기

지금까지 셀레늄 하루 권장량, 효능, 부작용, 복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셀레늄은 다양한 인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영양소입니다. 갑상선 기능, dna 합성, 산화 스트레스 방지, 항산화 효과에 이르기까지 셀레늄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숨은 일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모든 성분이 그러하듯이 셀레늄도 과다 섭취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셀레늄이 부족하면 결핍증에 걸릴 수 있으며, 반대로 과량 섭취할 경우 독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셀레늄 결핍을 방지하려면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식사량이 부족한 사람은 셀레늄 영양제를 구입하여 매일 꾸준하게 숩취하면 셀레늄 결핍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