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 아미노산 효능 14가지와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한방에서는 옛날부터 누에를 약으로 사용해왔는데, 누에가 만들어낸 실크라는 견섬유를 활용하여 약이나 옷을 만드는 용도로도 사용해왔습니다. 누에가 만든 실크는 18종의 필수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최근 실크 아미노산 효능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누에가 만든 실크를 사람이 복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 실크 아미노산입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면서 건강 개선에 효과적인 음식과 영양소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식품 중에서도 특히 실크의 소비량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크는 옷을 만들 때만 쓸 수 있는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연히 건강 식품으로 높은 소비량을 가지고 있는 것이 실크입니다. 18가지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실크 아미노산 효능 및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크 아미노산이란?

천연 누에고치가 생성한 실크를 (비단) 사람이 복용할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먹을 수 있는 실크라고 할 수 있는데 지방 성분이 없고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육류로 섭취하는 단백질보다 적은 양으로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필수아미노산 8종을 포함한 총 18가지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보니 최근 실크 아미노산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실크 아미노산 효능 요약

실크 아미노산에는글리신, 알라닌, 세린, 티로신 등 18가지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매우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누에 고치에서 생성되는 것이므로 천연 소재의 순도 높은 단백질로 제조 과정을 통해 90% 이상의 높은 소화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실크 아미노산 효능 14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영양 보충
  2. 암 예방
  3. 체력증진
  4. 항암 및 항종양
  5.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6. 고혈압 및 뇌졸중 예방
  7. 간 기능 강화
  8. 숙취 예방 및 해독
  9. 피부미용
  10. 스태미너 증가
  11. 체지방 분해
  12. 치매 예방
  13. 면역력 향상
  14. 당뇨 예방

실크 아미노산을 먹어야 하는 이유

실크 아미노산 을 복용하면 스테미너를 향상시켜주고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근육을 구성하는 기본 성분이므로 근육의 활동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아미노산이 부족하면 근육이 쉽게 피로해지거나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은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체지방을 분해하려면 리파제라는 지방 분해 효소가 필요한데 아미노산이 리파제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미노산은 머리카락, 손발톱의 건강은 물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화장품들에 아미노산이 함유된 이유가 이것 때문입니다.

아미노산은 두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이나 학생, 머리를 써야 할 일이 많은 직장인이 실크 아미노산 을 섭취하면 집중력과 이해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질병이 쉽게 걸리지 않게 합니다.

누에 고치

실크 아미노산과 누에

누에는 뽕잎을 먹고 자라는데 이 과정에서 식물성 단백질을 저장하면서 동시에 동물성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누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의 장점을 모두 가진 단백질 덩어리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실크 아미노산 효능의 기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백질이 부족하다기 보다는 오히려 가공식품 등을 통해서 과도하게 복용하기 쉬운데 실크 아미노산은 인공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세포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이며 근육 증가 및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에는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각종 질환에 쉽게 노출되며 신체 기능이 저하됩니다. 단백질은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식물성은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일부 아미노산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