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다트 부작용 및 효능, 복용이 금지된 사람은?

아보다트 부작용 어떤 것이 있을까?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가 최근에는 나이나 성별에 관계 없이 발생률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남성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는 남성형 탈모와 달리 심한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에 의해 젊은 층에서도 탈모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탈모 예방에 좋다는 샴푸를 사용하거나 검은콩과 같은 식품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시작된 탈모는 전문의의 판단하에 적절한 약물을 처방받아 사용하거나 복용해야 확실한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널리 사용되는 탈모약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그 중 아보다트라는 약물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보다트 부작용 및 효능, 그리고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극복법 효과적인 4가지, 어떤 것이 가장 좋을까?

남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저렴하고 효과도 최고인 것은?

쏘팔메토 부작용 및 효능, 전립선이 걱정된다면?

자전거 전립선 기능 저하 예방법, 안장을 바꾸세요


아보다트 부작용


아보다트 부작용

많은 사람들은 머리카락이 얇아졌다거나 예전보다 빠지는 양이 늘어났다는 생각이 들면 탈모 샴푸를 구입해서 사용하거나 검은콩을 갈아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시작된 탈모는 이러한 방법을 사용한다고 해서 치료할 수 없습니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남성 탈모의 경우 유전적 원인이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 지다가 양쪽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M자형 탈모가 관찰되기도 합니다.

 

탈모를 치료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탈모 샴푸를 사용하고 탈모에 좋다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탈모 치료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 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치료제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가 있습니다.

 

아보다트란?

테스토스테론이 남성형 탈모를 유발하는 DHT로 변하는 것을 차단하는 작용을 합니다. 정수리 탈모나 M자형 탈모 모두에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전체적인 모발의 수와 굵기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종류는?

아보다트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 뿐만 아니라 남성형 탈모의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하지만 여성 또는 18세 미만의 청소년은 아보다트를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약물은 18세 ~ 50세의 성인 남성의 남성형 탈모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품입니다. 아보다트 부작용은 경증 또는 중등증이었으며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 이상 반응은 생식기계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발기부전, 성욕의 감소, 여성형 유방, 사정 장애, 두통, 위장관 불쾌감 등

 

아보다트의 금기 대상은?

18세 미만 소아, 여성은 복용할 수 없습니다.

임신한 여성의 경우 태자 기형의 위험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 약품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18세 미만 소아의 경우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아보다트는 피부를 통해서 흡수되므로 약품과 접촉했을 경우 즉시 피부를 물과 비누로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아보다트 복용 시 주의할 점은?

가임 여성이나 소아는 이 약을 투여하거나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1일 1회 투여하되 처방된 복용량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복용 과정에서 부작용 또는 성기능의 이상 증상이 관찰되었을 때는 빠른 시일내에 전문의와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다트를 복용하는 사람은 투여를 중지한 후 6개월 이내에 헌혈을 해서는 안됩니다. 약을 씹거나 쪼개서 복용할 경우 구강 인두 점막에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쪼개거나 씹지 말고 통째로 삼켜야 합니다.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스트레스


남성형 탈모와 아보다트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아보다트는 18세 ~ 50세 사이의 남성형 탈모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정수리 탈모와 앞머리 탈모의 치료에 높은 효과를 나타내며 전체적인 머리카락의 수와 굵기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남성형 탈모는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며 20대 후반에서 30대가 되면 탈모가 시작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남성형 탈모는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더 높은 개선 효과를 보입니다.

 

모발 이식

모발 이식은 탈모를 치료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모발을 이식하면 모든 치료가 끝나는 것으로 착각합니다. 하지만 모발을 이식하지 않은 부위는 탈모가 지속되며, 탈모를 유발하는 DHT의 생성도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을 이식했더라도 아보다트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

아보다트의 임상 실험은 18세에서 50세의 남성에 대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나이가 많은 남성은 복용을 해도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닌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성형 탈모에 해당하는 사람은 50세가 넘었다고 하더라도 아보다트를 통해서 탈모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복용법

아보다트는 1일 1회 1캡슐을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약을 더 많이 복용한다고 해서 더 높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먹던 탈모약의 복용을 중단하면 발묘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탈모 예방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탈모약을 꾸준히 복용해야 합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종류

머리카락

아보다트 부작용 및 효능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은?

남성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는 남성형 탈모는 유전이 원인이기 때문에 좋은 샴푸를 쓰거나 검은콩을 갈아 마신다고 해서 높은 예방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탈모는 선천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식습관, 생활 습관과 같은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후천적인 요소가 원인으로 작용하는 탈모는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합니다.

 

샴푸칠

머리를 감을 때 샴푸를 많이 사용한다고 세정력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머리숱에 맞는 양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샴푸칠을 할 때 손톱으로 두피를 긁으면 두피에 상처가 나면서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손톱이 아니라 손끝을 사용해서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야 합니다. 머리를 말릴 때 뜨거운 바람을 사용하면 두피와 모낭에 자극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찬바람을 사용해서 말려야 합니다. 머리를 말리지 않고 젖은 상태로 두면 두피가 습해지면서 세균이 증식할 수 있으므로 두피를 잘 말려야 합니다.

 

저녁에 머리 감기

밖에서 활동을 하는 동안 두피에 쌓인 미세먼지나 유분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으면서 탈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는 머리를 꼼꼼하게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두피의 큐티클층의 단백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잡힌 식사

바쁜 현대인들은 하루 3끼를 꼬박꼬박 챙겨먹는 것이 힘듭니다. 하지만 건강한 식단을 섭취해야 두피와 모근에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에 의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혈액 순환을 방해하면서 두피에 열을 올리고 탈모를 유발하므로 금주를 하고 담배도 끊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