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5가지와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아보카도는 훌륭한 맛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우리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과 18종의 아미노산, 21종의 비타민 등 매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세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과일이라는 항목으로 기네스에 등록되어 있기도 하죠. 아보카도는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기름으로 만들어 섭취하면 그 활용도가 장점이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건조한 피부에 바를수도 있고 발화점이 271도로 매우 높기 때문에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도 있죠. 대표적인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복용법, 보관법, 복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세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 은 다른 음식과 함께 하면 더욱 배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당근이나 시금치, 양상추 등의 채소를 아보카도 오일과 함께 복용하면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이 1.5배 가량 상승하는 것으로 연구되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처럼 품종이 구분되어 있는데 그 중 최고는 해스 아보카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품질의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오일이 그만큼 더 품질이 높기 때문이죠. 대표적인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영양소 5가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 풍부한 영양소

기네스북에서 인증한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이 아보카도 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 불포화 지방산은 물론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데 특히 엽산과 칼륨 함량이 아주 풍부합니다. 칼륨은 수박이나 복숭아와 같은 과일에 비해 4배 정도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데 혈액속의 노폐물이나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이나당뇨,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엽산은 임신중인 여성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인데 엽산이 부족할 경우 태아에게서 신경관 결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좋습니다.

 

  • 불포화지방산

아보카도 오일 1큰술에는 아보카도 과일 1개 분량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큰 효과를 나타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면서 나쁜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 혈관건강 개선

혈관 건강이 나쁘면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각종 만성질환이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혈관 건강은 저하되기 때문에 음식에 더 신경써야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중장년에게 인기가 좋은 많은 부침 요리나 볶음 요리 등에는 각종 기름이 사용되고 이는 혈관 건강에 직결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기름 중에서도 가장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오메가3

오메가3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는 오메가6와 함께 염증을 완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을 나타냅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통해 섭취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과 피부 건강을 개선시키고 항산화 및 항암 효과를 나타냅니다.










좋은 아보카도 오일을 고르는 법

아보카도 오일을 추출하는 방식은 몇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일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아보카도에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냉압착식 아보카도 오일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압착식 오일은 열을 가하지 않고 기름을 짜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영양소의 파괴가 매우 적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버진, 퓨어, 블렌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엑스트라 버진 오일은 최고급은 아보카도를 첫번째로 추출한 것으로 맑은 녹색을 띕니다.
  • 버진은 최고급의 아보카도를 사용하여 녹황색을 띕니다.
  • 퓨어는 색이나 맛이 떨어지는 오일을 재가공한 것으로 얕은 노란색을 띄게 됩니다.
  • 블렌드는 아보카도 오일에 아마씨유나 올리브유 등을 섞은 것을 말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이 좋은 이유

아보카도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발라도 좋지만 사실 요리를 해먹을 때 그 진가가 가장 높게 드러납니다. 실제로 요리에 사용되는 많은 기름들은 발연점이 저마다 다른 탓에 조리 온도에 따라 서로 다른 기름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 드레싱용으로 사용해도 되고 발연점이 271도로 높기 때문에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가 적으며 튀김 요리시 미세먼지 발생의 우려도 낮습니다.

 

  • 튀김 요리

발연점이 낮은 오일을 사용하면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기 때문에 튀김 요리를 할 때는 발연점이 높은 기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매우 높기 대문에 영양소의 파괴가 적고 향과 풍미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ㄴ디ㅏ.

 

  • 샐러드 드레싱

아보카도 오일을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맛 뿐만 아니라 영양소의 흡수율도 크게 증가합니다. 과일이나 채소에 함유된 비타민C는 아보카도 오일에 있는 철분의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이 비타민의 흡수율을 증가시키므로 영양적으로 매우 우수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보관법

  • 아보카도 오일은 공기나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산패가 발생합니다.
  • 직사광선이 없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해야 하며 빛이 들지 않는 갈색병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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