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빼기 지금 당장 효과보는 9가지 방법

최근 미의 기준은 통통한 얼굴보다는 V라인이라 불리는 날렵하고 갸름한 얼굴상이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이 동그랗거나 통통한 사람들은 다양한 얼굴살 빼기 방법을 활용하고 있는데, 실제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방법도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한가지 확실히 알아야 할 것은 얼굴살만 골라서 뺄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 입니다. 단순한 체액 저류로 인한 얼굴 부종이라면 아주 짧은 시간만에 붓기를 뺄 수는 있지만 그것이 살이라면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됩니다.


단기간에 얼굴살 빼기

사람의 신체 중에서 유일하게 살이 찌지 않는 곳이 딱 2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이마와 턱입니다. 얼굴살 빼기는 통통한 볼살 위주로 감량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사람의 몸은 한부위만 단독으로 살을 뺄 수는 없습니다. 체질적으로 얼굴부터 살이 빠지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체내 지방 수치가 감량되어야 얼굴의 살도 빠지기 시작합니다.

얼굴 근육 운동을 하세요.

얼굴의 근육을 운동하고 단련하면 살 자체가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살이 쳐지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에 탄력을 향상시켜 살이 빠진 것처럼 보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굴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것처럼 힘든 운동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뺨에 바람을 넣어 한가득 부풀린 채로 30초 정도 기다렸다가 입술을 오므린채로 천천히 내뱉으면 됩니다. 횟수에 상관없이 시간이 날 때 마다 여러번 반복해주면 볼살의 탄력을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미소 짓기 운동을 하세요.

풍선 불기 운동도 좋지만 도구가 필요 없이 얼굴만 가지고 할 수 있는 미소짓기 운동이 더욱 추천됩니다. 입을 다문 상태에서 미소를 짓고 볼과 입의 근육을 긴장시켜줍니다. 입술을 오므리고 뽀뽀를 하듯이 앞으로 쭉 내민 다음에 왼쪽과 오른쪽으로 번갈아가며 내밀어줍니다. 미소짓기 운동은 얼굴 전체의 근육 단련에 매우 효과적이며 볼의 탄력을 향상시켜 빠른 시간내에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금과 설탕의 섭취를 줄이세요.

다량의 소금과 설탕은 몸속에 수분을 저장시켜 얼굴에 부종을 초래합니다. 소금간이 많이 들어가는 한식의 특성상 나트륨을 한번에 줄이는 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에 간을 삼삼하게 먹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당분이 다량으로 들어간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왜냐하면 다량의 당분은 음식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켜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소금과 설탕의 섭취를 줄이면 몸속에 저장된 불필요한 수분이 체외로 배출되어 빠른 시간내에 얼굴을 이전보다 갸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하루 8잔의 물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충분한 양의 수분 섭취는 신진 대사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얼굴 피부를 더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식사량 조절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취향에 따라 부종 개선에 좋은 팥물이나 생강 우려낸 물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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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8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세요.

충분한 수면 시간은 몸에 쌓인 피로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호르몬 분비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숙면을 통해 신체의 피로가 회복되면 에너지의 연소가 증가하여 살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얼굴살 빼기는 물론 전체적인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3회~4회,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등산과 같은 운동이 있으며 심박수를 최대한 높이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더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비시킵니다.

식단을 조절하세요.

얼굴살 빼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과 식단 조절입니다.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식사량을 조절하지 않으면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급격한 금식이나 식이 조절은 요요 현상을 초래하므로 평소 먹던 식단에서 500kcal 정도를 줄여 먹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는 줄이면서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 위주로 구성해야 합니다.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몸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고 에너지 연소량을 줄이므로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착시를 일으키는 메이크업을 활용하세요.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얼굴의 윤곽선을 살려서 얼굴살이 빠진 것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 머리카락을 묶거나 뒤로 넘기지 않는 것도 얼굴의 통통한 라인을 감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임시방편일 뿐이며 실제로 얼굴살 빼기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피부과 미용 시술을 받으세요.

단기간에 얼굴살 빼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피부과 미용 시술을 받는 것 입니다. 지방 분해 주사는 볼과 얼굴의 중성 지방을 분해하여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얼굴살이 빠지면서 발생하는 살쳐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피부 탄력에 좋은 레이저 시술이나 탄력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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