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저스 다이어트 4주만에 4.5kg 감량, 체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

건강하고 탄력있는 체형을 갖기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운동과 식단 조절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목표까지 달성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에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인 체중 감량 방법을 찾기 위해 시저스 다이어트를 찾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가 원산지인 시서스 (시저스)는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라는 명칭으로 불립니다.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식물인데 담쟁이 넝쿨처럼 쭉쭉 뻗어나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생명력도 매우 강해서 관상용 식물로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관상용 식물보다는 건강 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부터 각종 TV 프로그램과 뉴스에서 시서스가 가진 효능과 효과에 대한 내용이 연이어 송출되면서 이제는 시저스가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큰 유명세를 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먹어본 사람들 후기로는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다, 이게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라는 후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먹기만 하고 시저스가 가진 효능과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실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이나 음료에 함께 타먹는 방법으로 복용을 하게 되는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는 시서스를 더 올바른 방법으로 활용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서스 다이어트 상품은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저스 다이어트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몇해전부터 시서스에 대한 내용이 연이어 방영되면서 시서스는 국민적인 건강 식품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한때 뜬 소문처럼 퍼지다가 사라지는 건강 식품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 몸과 건강에 유익한 식품이기 때문에 몇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단순히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에 좋다는 것을 넘어서서 이제는 시저스 다이어트라 유행할 정도로 체중 감량에도 매우 큰 도움을 제공하며 실제로 시저스 다이어트로 목표한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10kg 감량하는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과 효과

체지방 감소 효과는?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를 꾸준히 섭취한 대상군에게서 각 4주, 8주간 체중과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감소된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4주 섭취 대상군의 경우 체중이 약 4.5kg 감량되었고 체지방은 약 5.1% 정도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8주 섭취 대상군의 경우 체중이 약 7.4kg 감량되었고 체지방은 7.9% 정도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여성들에게 고민을 안겨주는 허리 둘레 및 엉덩이 둘레도 8주 섭취한 대상에게서 각각 8.6cm와 9.1cm가 감소되는 시저스 다이어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시서스 추출물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살펴보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이것은 제조사에서 아무렇게나 마음대로 표기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식약처로부터 효능을 인정받아야만 표기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실제로 시서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서스 함유 제품은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핵심 성분 2가지

시저스 다이어트의 핵심은 시서스에 함유된 체지방 억제 효과를 가진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입니다. 이름은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지만 이 두가지 성분은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매우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음식을 섭취한 후 분비되는 라파아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지방의 흡수를 억제합니다.
  • 세포내 지방합성 및 축적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를 유도합니다.

체중이 쉽게 불어나도록 만드는 호르몬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입니다. 이 호름늬 균형이 무너지면 식욕이 증가하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결과를 쉽게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이 호르몬의 균형을 초래하여 식욕을 조절하고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2주 만에 10kg 빼는 덴마크 다이어트!

​어떻게 먹어야 효과가 있을까?

시저스 다이어트의 올바른 복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시서스는 일반 식품이 아닌 건강 기능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권장되는 복용법과 복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는다고 더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결코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 식약처 권장 섭취량 : 1일 300mg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시저스의 1일 권장 섭취량은 대략 300mg 정도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가 흔히 구할 수 있는 시저스 관려 제품의 함량도 300mg 정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에 따라 함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은 시저스 다이어트로 광고를 하면서 정작 시서스의 함량이 매우 낮은 제품들도 있습니다.

시저스 다이어트의 핵심 성분인 시서스라 적게 들어있으면 말그대로 체지방 감소에 별다른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반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 효과는 더 증가하지 않는 반면에 설사,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만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모유 수유중인 여성, 임신 중이 임산부의 경우에도 되도록 섭취를 피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건강한 성인의 경우 1일 최대 3200mg까지 섭취를 하더라도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건강한 성인의 1회성 섭취일 뿐 장기간 연구된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저스 다이어트 상품을 드시는 분이라면 소량만 섭취를 하셨다가 점차 복용량을 늘려가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도 제품에 따라 권장되는 복용법과 복용량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입하신 제품의 성분표 또는 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고 적절한 용법과 용량을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연구 결과로 제공되는 결과물의 복용 기간은 8주 정도의 단기간 섭취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을 준수해서 복용하는 분이라 하더라도 8주 이상 장기 복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분 확인하기

시저스 다이어트 제품에는 시서스만 함유된 것이 아닙니다. 기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다양한 기타 성분이나 첨가물이 함유된 제품들이 상당수입니다. 대표적으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원료가 첨가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평소 다른 영양제를 이미 드시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영양소들의 혼합에 따라 오히려 과량 섭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영양제를 드시는 분이라면 영양소의 과다 섭취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약 VS 분말

​우리가 시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시저스 다이어트 관련 제품은 크게 분말형 (가루) 제품과 알약형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두 가지 제형은 모두 체중 감량 효과를 가진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분말을 싫어하시는 분은 정제형 제품을 드시면 되고, 반대로 평소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하시는 분은 분말형 제품을 드시면 됩니다.

다만 분말형 제품의 경우 물에 완전히 녹지 않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물에 녹여서 드셔야 합니다. 또 일일히 물에 녹여야 하다보니 알약형 제품에 비해 복용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또알약형 제품에 비해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만에 20kg 빼는 황정민 식단!

​해외 직구도 안전할까?

​요즘 활성화 되어 있는 해외 직구를 통해서 시저스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직구라 하더라도 예전처럼 매우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것도 아니고 3일 ~ 4일 정도만 기다리면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 제품의 경우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국내 식약처의 기준에 따르면 1일 권장 섭취량은 300mg입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 제품의 경우 국내 식약처와 기준에 달라 권장 섭취량을 훨씬 초과하는 양이 함유된 제품들도 존재합니다. 게다가 국내 제조 시설처럼 인증을 통과하였는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조 시설에서 만들어 졌는지, 배송 과정에서 변질이나 훼손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등 여러가지 항목에 대해 정확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구입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외 직구로 시저스 다이어트 상품을 구입하실 경우 제품의 성분 함량표 및 사용자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신 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시서스의 해외 직구 상품도 매우 추천합니다.

​시서스 효능은?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아주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는 간에 낀 지방을 분해하고 억제합니다. 또 혈당 지수를 낮추고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여 공복감을 줄이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지속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세로토닌이 풍부해서 불명증을 억제하고 심신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인도의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시저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골절, 위장 문제, 생리 불순 등을 치료할 때 시서스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 해열 작용
  • 뼈 및 관절 건강 개선
  • 항염 및 소염 작용
  • 관절통, 생리통, 신경통 등의 통증 완화
  • 심혈관 건강 개선
  •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 위궤양 개선
  • 체지방 감량

영양 성분은?

시서스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는 하루 권장섭취량의 5배에 달하는 양이 들어있으며 카로틴도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칼륨, 칼슘, 아연, 나트륨, 철분, 마그네슘, 카로티노이드, 파이토스테롤, 시토스테롤, 아미린 등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신체의 면역력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건강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시저스 다이어트
시저스 다이어트 4주만에 4.5kg 감량, 체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 2

부작용은?

우리가 흔히 접하게 되는 시서스 다이어트 관련 식품은 부작용을 크게 걱정하지 않고 복용해도 될 정도로 안전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얼마든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체질을 가지고 있거나 예민한 체질을 가진 분에게서는 얼마든지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으며 잘못된 복용방법으로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특정 질병을 가지고 있다거나 약을 복용중인 경우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장기 복용을 하기 보다는 단기간만 복용하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시서스는 단백동화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 또는 성장기 어린이는 권장 섭취량 이하로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 평소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이라면 관련 제품 구입 시 카페인 함량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흔히 두통, 설사, 가스, 불면, 소화 불량, 구간 건조, 불면 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밀가루, 계란, 우유 등에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식물성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복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닭가슴살로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마무리

시서스는 인도, 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아주 오래전부터 자생하던 식물이며 아주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되어왔습니다. 또한 최근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시서스 관련 연구에서도 시서스가 다이어트나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몇해전부터 각종 TV 프로그램이나 뉴스 기사에서 시서스가 소개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시서스 효능과 효과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이 빠지지 않으면서 시서스가 더욱 큰 관심과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시서스는 체지방 분해 작용이 있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체지방 감량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적절한 식단 조절과 운동이 병행도지 못한다면 시서스를 아무리 많이 먹더라도 목표로 설정한 체중에 도달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저스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구입하여 복용하실 때는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식단 조절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그만큼 더 효과적인 체중 감량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시서스 관련 상품은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특효약! 히비스커스 효능과 효과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