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패인 흉터 없애는 효과적인 치료 방법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는 깊게 패인 흉터와 튀어나온 흉터로 나뉘는데 패인 흉터의 경우 피부 섬유 조직의 형성이 부족하여 피부가 정상보다 패인 상태를 뜻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는 흉터의 조직이 피부를 당겨 새 살이 차오르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피부과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이 심하거나 억지로 짜내려 하다보면 피부에 흉터가 남게 됩니다. 한번 손상된 피부 조직은 이전과 같은 상태로 돌아가기 어렵고 피부과를 통한 전문적인 치료의 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적인 투자가 요구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여드름을 더러운 손으로 짜거나 억지로 짜내지 말고 피부과 전문의를 통하여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번 피부과에 방문하는 것도 힘들고 비용적으로 많은 부담이 발생하는 것은 사실이므로 여드름 패인 흉터의 치료법과 관리법에 대해 충분한 사전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의 치료는?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는 주로 흉터 조직을 재생시키는 레이저, 플라즈마 치료 등이 시행되는데 케이스에 따라 단독 요법보다는 복합적인 치료 방법이 시행될 수 있으며 복합적 치료는 개선 효과가 더욱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흉터 부위에 고주파를 쏘아 피부의 재생을 돕고 레이저 치료를 통해 피부의 콜라겐 증식을 활성화시키는 것 입니다. 최근에는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에 프락셀이라는 치료 방법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락셀

프락셀은 현재 여드름 흉터 치료에 흔히 사용되는 시술 요법으로 레이저 파장을 여드름 흉터에 쏘아 인위적으로 상처를 내고 새살이 자라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여드름 패인 흉터 및 기미, 주름, 검버섯 등의 기타 피부 관련 문제를 개선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패인 흉터가 깊은 경우 프락셀 단독 요법으로는 치료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른 치료 요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 치료 비용이 더 상승할 수 있습니다.

시술보다 관리가 중요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시술을 받았다 하더라도 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효과가 매우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비용도 많이 들지만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치료에 임해야 합니다.

치료 효과를 높이는 시술 후 관리법

  1. 레이저 시술 후에는 피부에 온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붓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아이스젤 마스크팩을 활용하여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시술 후 당일에는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다음 날 세안을 할 때에도 얼굴을 절대로 세게 문지르면 안됩니다.
  3. 얼굴에 생긴 딱지는 스스로 떨어질 때 까지는 절대로 억지로 떼어내서는 안됩니다.
  4. 딱지가 앉아있다 하더라도 자외선 차단제 등은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딱지가 사라지는데에는 보통 5일 ~ 7일 정도가 걸리는데 이 기간 동안에는 되도록 마사지나 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피부 건강을 해치는 음주와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7.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수분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화장품도 중요해요

피부과 진료 후에는 집에서도 피부 재생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홈케어는 피부 재생을 돕고 흉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여드름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피지 케어 전용 및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을 꼼꼼히 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을 막을 수 있는 파우더나 진한 화장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샵이나 로드샵에서 여드름 흉터나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재생크림, EGF 연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로 노화에 따라 점차 감소하며 노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EGF를 보충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다만 크림에 따라 피부 타입이 구분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유분기가 적고 피지 분비량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대로 건성 피부의 경우 유분기와 보습력이 뛰어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여드름 흉터 예방하기

여드름 흉터를 예방하려면 손이나 다른 도구로 자극하지 않아야 합니다. 되도록 여드름을 압출할 때는 피부과에 내원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이를 가리기 위해서 진한 메이크업을 하기도 하는데 이는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잘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