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연고 노스카나겔, 3개월 사용 후기와 추천하는 이유

얼굴에 생긴 여드름을 빨리 없애겠다고 억지로 짜내다가 심한 흉터가 생기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여드름은 별다른 흉터가 없이 치유되고, 약간의 흔적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하지만 흉이 남는 피부 트러블은 여드름 흉터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포함한 흉터 자국은 발생 초기부터 관리를 해야 피부에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이미 시간이 많이 경과된 흉터 자국은 연고를 바른다고 해서 큰 개선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흉터 제거 시술은 높은 치료 비용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초기부터 여드름 흉터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효과좋은 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

현재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여드름 흉터 연고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과 선호도를 가진 것은 노스카나겔입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6년 연속 여드름 흉터 치료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 개선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연고이며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장 만족감이 높았던 여드름 흉터 치료제는?

피부가 예민한 탓에 조금만 피곤하거나 자극을 받으면 얼굴에 여드름이 곧바로 생기는 타입입니다. 흉터와 착색 방지에 효과적이라는 스킨로션, 화장품, 오일 등을 이것저것 많이 사용해봤는데 가장 만족감이 높고 실제로 효과도 좋았던 것은 여드름 흉터 연고로 유명한 노스카나겔입니다. 심했던 여드름이 가라앉은 후 생기는 착색도 빨리 제거되고 흉터도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 노스카나겔이 좋은 이유

노스카나겔에 들어있는 주성분은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나트륨입니다. 이 중에서 알란토인과 헤파린 나트륨은 흉터 조직의 단단한 구조를 풀어주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서 간지럼을 막고 피부 착색과 흉터 생성을 최소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손상된 피부 조직을 재생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스카나겔에는 흉터 방지에 효과적인 3가지 성분이 다른 제품에 비해 최대 5배~10배 높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의 자연치유가 불가능한 이유

착색과 흉터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여드름을 짜고나면 환부가 가라앉는 과정에서 갈색이나 회갈색 색소 침착이 쉽게 발생합니다. 빠르면 며칠만에도 사라지지만 길면 최대 6개월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특히 착색이 완전히 개선되기 전에 상처나 여드름이 반복될 경우 착색이 영구적으로 남게 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노스카나겔에 함유된 덱스판테놀은 피부 착색 방지와 파인 흉터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노스카나겔 사용방법

여드름 흉터 연고는 잠깐 며칠 정도 바른다고 해서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루에 적어도 2회 ~ 3회 정도는 덧발라줘야 하며, 적어도 3개월 정도는 꾸준히 발라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의 생성이 치유가 시작되고 2개월까지 활성화되므로 이 기간에는 연고를 반드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최소한의 기간을 의미하며 가능하다면 흉터가 완전히 제거될 때 까지 게속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1. 기초 화장을 하신 후 적당량을 흉터 부위에 바릅니다.
  2.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며 피부에 흡수시킵니다.
  3. 노스카나겔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해야 피부 착색 방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하루 동안 횟수 제한없이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성인의 경우 비후성 흉터 개선을 위해 연고를 두껍게 바른 후 붕대로 고정해서 하루 저녁 동안 적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없애는 방법

노스카나겔 사용 시 주의사항

노스카나겔은 6개월 미만의 영아, 헤파린에 과민반응을 가진 사람, 임산부에게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눈주변이나 점막에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피부 착색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고를 바르신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고, 환부가 완전히 치유될 때 까지는 모자를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노스카나겔은 여드름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여드름이 완전히 치유된 후 남은 흉터에 바르는 연고입니다.
  • 여드름에는 여드름 치료제를 먼저 바르신 후 환부가 완전히 아물었을 때 노스카나겔을 사용해야 합니다.

노스카나겔 가격

약국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제가 구매한 노스카나겔 가격은 1개 18,000원입니다. 가까운 약국에 전화로 재고와 가격을 문의하신 후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가격의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여드름 붉은자국 없애는 방법

흉터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노스카나겔과 같은 여드름 흉터 연고를 사용했음에도 흉터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옅은 흉터의 경우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깨끗하게 회복되지만 심한 흉터 또는 장기간 방치된 흉터는 30%~50% 정도의 개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흉터의 회복이나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피부과에 방문하여 흉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레이저 및 주사제로 흉터를 치료하는데, 솟아오른 흉터는 스테로이드 주사로 환부를 희미하게 만든 후 레이저로 피부를 정돈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여드름 흉터에는 미세 레이저를 활용하여 뭉친 콜라겐을 풀어내고 새살이 돋게 만드는 원리가 활용됩니다. 한달 간격으로 3회 ~ 6회 정도 치료를 받게되면 상당한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