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 방법 3가지, 가장 효과적인 것은?

쥐젖은 피부에서 발생하는 양성 피부 종양입니다. 대부분 무증상이지만 간혹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쥐젖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악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효과적인 쥐젖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이란?

쥐젖은 피부 표피 세포와 콜라겐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양성 피부 종양입니다. 크기는 아주 미세한 크기부터 수 cm까지 자라기도 합니다. 쥐젖은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자랄 수 있지만 주로 겨드랑이, 사타구니, 목, 눈꺼풀 등의 부위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쥐젖은 양성 종양으로 치료를 하지 않아도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연 치유가 되지 않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쥐젖은 동시에 여러개가 생길 수 있지만 감염성은 전혀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습니다. 쥐젖 치료는 피부에 통증이나 가려움증이 있거나 미용상 문제가 있을 경우에만 시행하게 됩니다. 쥐젖은 집에서 손톱깍이나 미용 가위로 잘라낼 경우 2차 감염이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절대로 집에서 자가 치료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쥐젖 제거하는 방법

쥐젖이 발생하는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당뇨, 임신, 비만, 연령에 관계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거나 비만이 있는 여성에게 쥐젖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피부과에서 쥐젖 치료하기

쥐젖 제거 치료는 주로 탄산가스 레이저로 쥐젖을 제거하거나, 수술용 가위로 쥐젖을 잘라내는 치료 방법이 많이 활용됩니다. 쥐젖의 크기가 클 경우에는 수술 치료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쥐젖 제거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2~3만원 정도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병원이나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치료 비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쥐젖 제거 연고 바르기

쥐젖 제거 연고나 크림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매우 장시간 동안 연고를 발라야 하고, 그 효과도 크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쥐젖 제거 패치나 밴드도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쥐젖 치료하기

쥐젖을 실로 없애거나, 식초물로 제거할 수 있다는 민간 요법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밀가루나 거즈에 식초를 적셔주고, 식초의 산 성분을 이용해서 쥐젖을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쥐젖을 제거하는 효과는 없습니다. 오히려 식초의 산성 성분에 의해서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쥐젖을 실로 제거하는 방법도 심한 통증 및 출혈, 2차 감염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쥐젖 예방법

쥐젖은 발생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질환이기 때문에 확실한 예방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연령, 비만,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쥐젖 제거 치료 후 상처가 아무는 동안에는 물과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