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 댄트롤 딥 클린 샴푸 추천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의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두피에서 발생하는 홍반, 비듬, 심한 가려움이 주요 증상이며 심한 경우 탈모까지 진행될 수 있어서 반드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란?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의 피지 분비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기는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3%~5% 정도에서 발생하는 매우 흔한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은 유전, 가족력, 영양 불량, 세균 감염, 낮은 습도, 호르몬,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주요 증상은 각질, 심한 가려움, 홍반, 발진, 비듬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진물이 흐르거나 두거운 딱지가 생길 수 있으며, 박테리아에 감염되면서 악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지루성 두피염이 악화되면 영구적인 탈모로 진행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 총정리

선천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은 어렸을 때부터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부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약을 복용하거나 니조랄 등의 샴푸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증상은 완화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지루성 두피염이 재발되기도 합니다. 다양한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에서 알 수 있듯이 지루성 피부염은 재발이 매우 쉬운 질환입니다.

더쿠,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를 찾아보면 헤드앤숄더, 약산성 샴푸, 천연 샴푸 등의 다양한 제품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가격에 비해서 효과가 없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증상이 심한 지루성 두피염 치료는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일상 생활에서의 지루성 두피염 관리는 댄트롤 딥 클린 박하 솔트 샴푸를 사용하고 머리에 기름이 생기지 않도록 잘 감아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에 추천하는 샴푸는?

지루성 두피염 치료에 추천하는 샴푸는 댄트롤 딥 클린 박하 솔트 샴푸입니다. 모공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는 샴푸입니다. 1일 2회 아침 저녁으로 댄트롤로 샴푸를 하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두피에 해로운 합성 색소나 실리콘 오일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두피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에 추천하는 영양제는?

지루성 두피염에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D, 비타민B, 비타민C, 엽산, 아연, 셀레늄 등이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하면 두피에 좋은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완치될 수 있나요?

지루성 두피염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완치보다는 예방과 증상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때문에 탈모가 생길 수 있나요?

지루성 두피염이 악화되면 염증이 심해지면서 모근이 약해지고, 그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모근 자체가 손상되기 전에 지루성 두피염을 치료한다면 탈모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예방하는 방법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기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재발이 매우 쉽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치료가 됐다고 하더라도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불면, 호르몬 분비 등에 의해서 쉽게 재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치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재발을 예방하고 증상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을 예방하려면 평소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섭취량을 늘리고 두피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아침과 저녁으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손으로 두피를 만지는 습관을 줄여야 합니다. 또 모자를 쓰면 두피가 습해질 수 있기 때문에 모자 착용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지루성 두피염이 생겼을 경우에는 삭발을 하거나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것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