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 샴푸 구매할 때 중요한 6가지

맥주 효모는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으로, 탈모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샴푸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지금부터 맥주효모 샴푸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주 효모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절대로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맥주 효모입니다. 맥주 효모는 맥주를 발효할 때 필요한 효모를 건조한 것으로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모발의 성장을 돕는 효과가 있어서 탈모 치료에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4년 한국산업응용학회지에 보고된 자료에 의하면 탈모 환자 10명에게 6개월간 맥주 효모를 복용하게 한 결과 모낭줄기세포 유래 성장인자의 함량이 10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맥주 효모는 탈모 치료제는 아니지만 모발의 성장을 돕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추천

맥주 효모의 모발 성장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맥주 효모의 함량을 주의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맥주효모 샴푸는 일반 샴푸보다 가격이 월등하게 비싸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가를 낮추기 위해서 맥주 효모의 함량이 매우 낮거나, 함량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은 불량 샴푸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합니다. 또 샴푸의 제조 과정에서 아미노산 혼합제제를 첨가해놓고, 그 함량을 맥주 효모의 함량인 것처럼 광고를 하는 제품들도 존재합니다.

좋은 맥주효모 샴푸 고르는 방법은?

1. 맥주 효모 추출물의 함량이 정확하게 표기된 제품을 구입합니다.
2. 맥주 효모의 함량은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습니다.
3. 탈모 방지와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검은콩, 판테놀, 나이아신, 비오틴 등의 성분이 함께 함유된 샴푸가 좋습니다.
4. 두피 자극을 유발하는 인공향료 및 인공색소가 없는 샴푸가 좋습니다.
5. 식약처에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받은 맥주효모 샴푸가 좋습니다.
6. 탈모 완화와 관련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첨부한 샴푸가 좋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순위는?

맥주효모가 함유된 샴푸는 반코르, 앙방, 자담유, 미친스킨, 닥터방기원, 비바스, 비어멕, 애쉬로렌, 벤튼, 쿤달, 스티즈랩 등의 제품이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효과는?

맥주 효모는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모발 성장을 돕고 두피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 치료제는 아니기 때문에 탈모 치료의 보조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후기

디시인사이드 탈모갤, 더쿠, 이마반, 대다모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맥주 효모 효과에 대한 다양한 후기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모발의 성장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탈모 치료제는 아닙니다. 특히 안드로겐에 의해 발생하는 남성형 탈모 환자는 반드시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아보다트 등의 탈모 치료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맥주효모 샴푸 부작용으로는 두피 가려움, 비듬, 각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맥주 효모는 매우 안전한 원료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부작용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가 함유된 샴푸를 구입하는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직접 샴푸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만들기는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독일산 맥주 효모 분말을 구입하여 일반 샴푸에 소량씩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샴푸를 하고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씻어내고 시원한 바람에 모발과 두피를 잘 건조시키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