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블체어 단점 4가지, 오염 문제와 적응의 어려움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을 하다보면 허리와 목에 무리가 오면서 심한 통증과 피로감이 쌓입니다. 바른 자세를 취하려고 노력해도 10분만 지나면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버리는 탓에 자세 교정에 좋다는 커블체어를 구입했는데, 실제로 사용하다 보니 몇가지 커블체어 단점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커블체어 단점이 몇가지 있는 것은 맞지만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의자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사용했을 때는 다소 불편했지만 적응을 하고 난 후 예전보다 허리의 통증이나 뻐근함이 감소하였기 때문입니다.

커블체어 단점 요약

체형 교정용 의자는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국산 브랜드인 커블체어가 가장 사용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백조이나 바리에르 등의 고급형 의자도 많지만 가성비가 가장 좋은 것은 커블체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만족하면서 의자를 사용하고 있지만 커블체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몇가지가 존재합니다.

사람마다 다른 체형

커블체어 단점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자세 교정에 좋은 의자라 하더라도 모든 사람의 체형에 맞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키, 몸무게, 체형, 허리 길이, 골반 사이즈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의자라 하더라도 어떤 사람은 높은 만족감을 얻는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굉장히 불편함을 느끼고 오히려 허리에 더 큰 부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세 교정에 좋은 의자인 것은 맞지만 모든 사람에게 잘 맞는 의자인 것은 아닙니다.

자세 교정의 불편함

자세 교정 의자인 것은 맞지만 의자에 앉는다고 해서 자동으로 올바른 자세가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커블체어에 앉아 있더라도 내가 계속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신경쓰고 자세를 고쳐 앉아야 합니다. 당장 내 몸이 편하자고 대충 앉아 있으면 커블체어를 쓰더라도 올바른 자세가 취해지지 않습니다. 한달 정도는 꾸준히 사용해야 자세가 익숙해진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염 문제

편안한 착좌감을 높이기 위해 스펀지와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는데 다른 의자에 비해서 오염이 쉽게 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물이 잘 빠지는 청바지나 짙은 색상의 옷을 입고 장시간 앉아 있다보면 의자에 이염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커블에서 전용 커버를 판매하고 있지만 개당 12,900원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격 정책

커블체어 단점의 마지막은 애매한 가격 정책입니다. 백조이나 바리에르와 같은 고급형 의자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인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커블체어 가격 자체가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자주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의 경우 단품은 할인 하는 경우가 매우 드문 편이고 2+1 또는 3+1과 같이 여러개를 함께 사야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아쉬움도 존재합니다. 세트 상품으로 구입하면 단품보다 저렴해지는 것은 맞지만 한번에 3개 ~ 4개 정도의 의자를 동시에 구입해야 할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장점은?

집에 자녀가 있거나 여러 곳에 커블체어를 두고 사용할 사람이라면 세트 상품을 할인받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회사, 거실, 안방에 의자를 하나씩 두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한번 적응하면 몸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

커블체어는 사이즈가 크지 않기 때문에 운반이 매우 편합니다. 하나씩 들고 다니면서 운전석, 의자 위, 침대 위, 맨 바닥 등 원하는 곳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또 커블체어의 두께가 두껍지 않고 얇기 때문에 의자위에 커블체어를 두고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자세의 편안함

커블체어는 적응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하지만 한번 몸이 적응하면 그때부터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의자입니다. 바닥에 단단하게 고정된 구조가 아니고 곡선형 구조이기 때문에 안락 의자처럼 조금씩 앞뒤로 흔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할 때 마다 다리나 엉덩이를 앞뒤로 밀어주며 스트레칭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단단한 내구성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의자이기 때문에 사람의 몸무게를 버틸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변형이나 부러짐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염의 문제는 있지만 의자 자체에 손상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내구성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디즈 T50 단점 5가지와 실사용 후기

사용 후 만족감은?

커블체어는 모델에 따라 종류가 컴피, 키즈, 와이더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인 성인이라면 와이더가 가장 많이 판매되는데 공식 인터넷 쇼핑몰에서 2+1 행사나 할인 행사가 자주 진행되므로 이벤트 기간을 활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커블체어 단점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사실 가격 대비 자세 교정 효과가 좋은 의자라고 생각합니다. 사용법이 익숙해질 때 까지만 참으면 몸이 알아서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트 상품에 비해서 가격은 다소 높을지라도 우선 단품을 먼저 구입해서 한달 정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품 사용 후 만족감이 높다면 세트 상품을 추가로 구입해서 여러곳에 두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