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5가지 당장 먹어야 하는 이유는?

크릴오일은 깨끗한 남극 해역에서 서식하는 크릴이라는 갑각류 생물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크릴오일이 건강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에는 고혈압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피부 미용, 안구 건강 개선, PMS 완화, 치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이라는 갑각류는 먹이 사슬의 최하단에 자리 잡고 있는 생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금속 오염의 위험성이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인지질, 오메가3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크릴오일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5가지

크릴오일은 건강에 이로운 인지질, 아스타잔틴, 오메가3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대표적인 크릴오일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과 오메가3는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해서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체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해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줄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시력을 개선합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과 오메가3는 망막에 풍부하게 함유된 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황반변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안구건조증을 완화하기 때문에 눈이 건조하고 뻑뻑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3. 당뇨를 예방합니다.

크릴오일의 오메가3는 혈중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체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인지질은 사람의 두뇌에 풍부하게 함유된 성분으로, 두뇌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인지질을 충분하게 섭취하면 두뇌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류를 개선해서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은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을 풍부하게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릴은 갑각류의 일종이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갑각류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각류나 해산물에 알레르기가 없다면 크릴오일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그릴오일의 1일 권장 섭취량은 2,000mg 이하입니다. 하지만 하루 섭취량을 초과해서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소화불량, 더부룩함, 두통, 어지럼증,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크릴오일 효능에는 혈액을 묽게 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혈전 억제제를 복용하고 있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고혈압으로 인해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에게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안전성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가 없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고르는 법

크릴오일 효능의 핵심 성분은 인지질입니다. 구입하는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 함량이 낮으면 제대로 된 효능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인지질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56~61%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지질은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지질의 함량은 WCS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면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인정하는 NCS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의 1일 권장 섭취량은 2,000mg 이하입니다. 또 크릴오일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공복보다는 식후에 섭취해야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구입하신 제품에 따라 함량과 먹는 방법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맞춰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현재 질병을 가지고 있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자주 묻는 질문

크릴오일 오메가3 차이점은?

크릴오일은 크릴이라는 갑각류에서 추출하는 원료입니다. 그리고 오메가3는 견과류나 어류에서 추출하는 성분입니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영양제로 다양한 성분을 복용하고 싶다면 크릴오일을 구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메가3를 더 풍부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오메가3 영양제를 구입하여 드시면 됩니다.

크릴오일의 영양 성분은?

크릴오일에 함유된 영양소는 인지질, 아스타잔틴, 오메가3,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입니다. 크릴오일은 두뇌의 구성 성분인 인지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