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카피약 VS 오리지널, 장단점은?

프로페시아는 미녹시딜, 아보다트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탈모 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2008년 특허가 만료되면서 매우 다양한 종류의 프로페시아 제네릭(카피약)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프로페시아 카피약과 오리지널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페시아란?

프로페시아는 피나스테리드라는 성분이 함유된 탈모 치료제입니다. 20대부터 50대 중년 남성에게 발생하는 남성형 탈모 치료제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3개월 이상 복용해야 약효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복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재발이 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페시아는 남성에게 발생하는 정수리 탈모와 M자 탈모를 포함한 모든 탈모 유형의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정수리 탈모 개선에 매우 빠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부작용으로 발기부전, 사정 장애, 성욕 감퇴 등의 증상이 있지만 발생 가능성이 낮은 편이고 꾸준히 복용하면 증상이 개선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카피약과 오리지널의 차이점

프로페시아는 2009년부터 특허가 만료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카피약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오리지널은 비싼 약값 때문에 부담이 된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카피약은 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처방받을 수 있어 부담이 매우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다모,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프로페시아 카피약과 오리지널의 복용 후기를 찾아보면 탈모 치료 효과는 동일하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카피약을 선호하는 환자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프로페시아 오리지널 장단점은?

프로페시아 오리지널은 제네릭과 유효 성분과 함량이 동일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불법적으로 유통될 가능성이 매우 낮고, 오리지널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탈모약을 처음 복용하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카피약에 비해서 가격대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효능과 안정성을 입증받은 오리지널약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저렴한 제네릭보다 오리지널을 선호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프로페시아 카피약 장단점은?

프로페시아 카피약이라고 해서 오리지널과 유효 성분이 다르거나 함량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프로페시아 카피약은 생동성 시험을 통해서 오리지널과 생체 이용율이 동일하다는 것을 증명받았기 때문입니다. 특허가 만료된 프로페시아는 합법적으로 카피약 출시가 가능하고, 많은 제약사들이 가격 경쟁을 펼치기 때문에 오리지널보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카피약의 종류가 매우 많기 때문에 가격을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프로페시아 카피약 순위

프로페시아 카피약 종류는 모나드, 모모페시아, 마이페시아, 메리나, 헤어그로, 모나페시아, 피나테드, 베아리모, 모더페시아, 알로펙, 미노페시아, 피나스로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판매량 순위를 비교해보면 모나드, 마이페시아, 모모페시아, 헤어그로가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피나원은 1정에 300원대로 1개월 섭취량을 1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고 다른 카피약에 비해서도 가격 경쟁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프로페시아는 적어도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탈모 치료 효과를 볼 수 있고, 탈모 방지 효과를 얻으려면 계속해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페시아 카피약은 오리지널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프로페시아 구입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홀드, 닥터나우 등의 비대면 앱을 통해서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탈모인의 성지로 불리는 종로5가 약국에서 구입하면 동네 약국에서 처방받는 것보다 약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 직구나 불법적으로 유통되는 카피약의 구입은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피나원 등의 탈모 치료제는 이미 월 1만원 이하로 구입이 가능할 수준까지 가격이 저렴해졌기 때문에 굳이 불법적으로 유통되는 프로페시아를 구입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프로페시아 카피약 직구해도 될까?

프로페시아는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없이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 불법적으로 유통되는 프로페시아는 함유된 성분을 입증할 방법이 없고, 부작용이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받을 일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유통되는 프로페시아 카피약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고 해외 직구를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