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9가 효과 가격은? 최저가 검색 방법

가다실은 여성에게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지금부터 가다실 9가 가격과 효과, 부작용, 최저가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다실 9가

가다실 9가는 남녀 모두 접종할 수 있는 백신으로, HPV(인유두종바이러스) 유형 중 6, 11, 16, 18, 31, 33, 45, 52, 58을 예방합니다. HPV 유형에 대한 예방 효과는 96.7%입니다.

가다실 9는 우리나라 여성의 HPV 감염 유형의 80%를 차지하는 고위험군 HPV 유형(16, 52, 58, 18, 31, 33)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효과

가다실 9가는 만 9세~45세 여성에게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질암, 생식기 사마귀, 자궁경부 상피내 선암, 자궁경부 상피내 종양, 질 상피내 종양, 항문 상피내 종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 9세~26세의 남성이 가다실 9주를 접종하면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항문 상피내 종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령별 접종 일정

만 9세~14세 여성은 0, 6~12개월 일정으로 2회 접종 또는 0, 2, 6개월 일정으로 3회 접종을 합니다.

만 15세~45세 여성은 0, 2, 6개월 일정으로 3회 접종을 합니다.

만 15~26세 남성은 0, 2, 6개월 일정으로 3회 접종을 합니다.

2회 접종을 받을 경우 1차 접종 후 5개월 이전에 2차 접종을 받게 되었을 시 2차 접종 후 최소 4개월 간격을 두고 3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또 3회 접종의 경우 1차와 2차 접종은 최소 1개월의 간격을 두어야 하며, 2차와 3차 접종은 최소 3개월의 간격을 두고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또 1년 이내에 3회 접종을 모두 마쳐야 합니다.

지속 기간

가다실 9가의 면역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은 평생입니다. 여자와 남자 모두 3회까지 접종을 받으면 재접종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접종 시 주의사항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이 연구되지 않았으므로, 임신 중 접종을 피해야 합니다. 또 모유 수유중인 여성도 접종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 9세 미만의 소아와 만 65세 이상의 성인에 대한 안정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접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혈액 응고장애, 저혈소판증, 열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접종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과거 가다실에 대해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 경험이 있다면 재접종을 피해야 합니다.

가다실 9를 접종했다고 해서 모든 사람에게 면역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면역력이 크게 저하되었거나 선천적인 유전적 결함이 있을 경우 접종을 받더라도 항체 반응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다실은 HPV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이며, 이미 진행중인 자궁경부암, 질암, 외음부암, 항문암 등의 질병에 치료 효과는 없습니다.

부작용

가다실 9가의 부작용에는 통증, 홍반, 종창, 가려움, 두통, 혈종, 발열, 구역, 사지 통증, 어지러움 등이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격

가다실 9가 가격은 1회 180,000원, 3회 540,000원 입니다. 남자와 여자의 접종 비용은 동일합니다. 다만 지역이나 의료기관에 따라서 접종비가 다르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가격 비교 후 저렴한 곳에서 접종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건소의 경우 가다실 4가를 무료로 접종해주고 있으나, 가다실 9는 무료 접종 대상이 아닙니다. 가족보건소(가족보건의원)은 일반 병원보다 저렴하게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가다실은 지역화폐,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주하는 곳의 지역 화폐로 결제하면 10% 정도 저렴하게 접종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주사 가격 비교

최저가 검색하는 방법

가다실 9가의 최저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접속→조회·신청→비급여진료비정보→비급여진료정보→지역 선택→의료기관 선택→비급여진료비항목→가다실 검색을 병원별 통해서 최저비용과 최고비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 9가 Q&A

Q : 성관계를 하기 전에 접종해야 예방 효과가 있나요?

A: 가다실은 성관계 전에 접종을 해야 예방 효과가 높습니다. 하지만 기혼자나 성관계 경험이 있는 사람도 70%~70% 수준의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 이미 HPV에 감염됐는데 가다실을 접종해도 되나요?

이미 특정 유형의 HPV에 감염되었다고 하더라도, 다른 유형의 HPV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접종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HPV에 감염된 적이 있어도 70%~80%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Q : 남자도 가다실을 접종할 수 있나요?

A : 가다실 9가는 만 9세~26세의 남성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남자가 가다실을 접종하면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나의 여자친구나 부인에게 HPV 전파를 차단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남자도 자궁경부암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이유는?

Q : 가다실은 무조건 3회 접종을 해야 하나요?

A : 가다실 9가는 1년 이내에 3회 접종을 해야 HPV 예방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만 9세~14세의 경우에는 2회 접종으로 동일한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 가다실을 접종하면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지 않아도 되나요?

가다실 9가를 접종받았다고 하더라도 항체가 정상적으로 형성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Q : 가다실은 자궁경부암을 치료하나요?

가다실 9주(프리필드시린지) HPV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HPV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자궁경부암, 외부 생식기 병변,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등의 치료 효과는 없습니다.

가다실 9가 후기

우리나라에서 자궁경부암으로 사망하는 사람은 1일 평균 3.1명이라고 합니다. HPV 감염은 대부분 특별한 증상이 없이 잠복하고 있다가 자궁경부암 등의 심각한 질환을 유발합니다.

가다실 9는 만 9~45세 여성에서 HPV 감염에 의한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남자가 접종을 받으면 소중한 나의 여자친구나 부인이 HPV에 감염되는 것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남성의 접종도 권장하는 추세입니다.

인스티즈, 더쿠, 여성시대, 나무위키 등의 커뮤니티에서 가다실 접종 후기를 읽어본 후 남편이나 남자친구와 함께 접종을 받으면 더욱 건강한 성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