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는 법 7가지, 당장 효과 보는 방법은?

눈 밑에 그늘처럼 진한 다크서클이 생기면 인상이 칙칙하고 피로해 보일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발병 원인을 파악해야 정확한 치료법을 찾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다크서클 없애는 법 7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이란?

다크서클은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눈 밑 피부의 색소침착, 멜라닌 색소 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피하 정맥이 드러나 보이는 증상, 눈 밑 잔주름의 생성, 눈 밑 지방, 안구 구조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원인

  • 색소 침착
  • 피부 멜라닌 색소 증가
  •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 화장품에 의한 피부 자극
  • 눈 밑 피부가 얇아서 피하 정맥이 보이는 증상
  • 신장 또는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 림프 순환이 안될 때

다크서클 종류

푸른빛의 다크서클은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혈액순환이 저하되는 것이 원인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때문에 눈 밑의 혈관이 늘어나면서 피부 밖으로 혈관이 비치면서 다크서클이 만들어집니다. 갈색빛의 다크서클은 피부 마찰, 화장품에 의한 자극,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 자외선 노출, 멜라닌 색소 증가 등에 의해서 피부에 색소 침착이 발생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을 파악해야 정확한 치료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다크서클이 너무 심해요’라고 말하는 사람 중 대부분은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크서클은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만으로도 자연치유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크서클 없애기 7가지 방법은?

1. 하루 8시간 이상 수면하기
2. 스트레스 해소하기
3.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4. 냉찜질하기
5. 다크서클 제거 시술받기
6.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7.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하루 8시간 이상 수면하기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루 8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잠을 잘 때는 머리를 약간 높게 하고 자면 얼굴의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밤 동안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멜라토닌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10시부터 침대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눈 밑의 혈관이 늘어지기 시작합니다. 혈관이 늘어나면 눈 밑 피부를 통해서 혈관이 비칠 수 있고, 이로 인해서 푸른빛의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동, 명상, 음악 감상, 산책, 게임 등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남자나 여자에 관계없이 담배와 음주는 혈관을 수축시켜서 다크서클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반드시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다크서클 없애는 법으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눈 밑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되면서 다크서클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UVA, UVB를 모두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힘든 날에는 모자 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냉찜질하기

기상 후 아침이나 잠들기 전에 눈 밑 피부에 냉찜질을 하면 팽창된 혈관을 수축시켜서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냉찜질 팩 또는 숟가락을 냉동실에 잠시 넣어두었다가 눈 밑에 올려두고 부드럽게 문지르면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만 냉찜질을 너무 오래하면 피부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5분~10분 이내로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크서클 제거 시술받기

다크서클이 생긴 이유에 따라서 케미컬 필링, 레이저 치료, 히알루론산 필러, 눈 밑 지방제거 등의 피부과 미용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미용 시술은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효과가 빠르고 지속 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인스티즈 등의 커뮤니티에서 미용 시술에 대해서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제거 크림 바르기

다크서클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트라이 펩타이드, 비타민C, 콜라겐 등의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다크서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 눈 밑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항상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과일, 채소, 야채, 통밀, 단백질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눈 밑 피부 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다크서클 없애는 법으로 효과적인 과일은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블루베리, 오렌지, 비트 등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