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복용 시 주의사항

달맞이꽃은 미국 원주민들이 타박상 치료를 위해 사용했던 야생화로 최근에는 여성들의 건강 보조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추출한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 (오메가6)과 오메가3 등이 풍부해서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중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생리통, 아토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암이나 관절염, 고지혈증과 같은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사실 아직까지는 확실하게 그 효능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종자유에는 우리 신체에 이로운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건강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부작용, 복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세요.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에 함유된 주 성분은 감마리놀렌산 (오메가6)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프로스타글란딘을 생성하는데 사용되며 염증을 예방하고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건강보조식품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하며 이를 치료 용도나 질병의 예방 목적으로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 월경전증후군 (PMS)

달맞이꽃 종자유가 생리전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과학적인 증거는 부족한 편입니다. 오히려 월경전 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데 별다른 효과가 없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하지만 월경전 증후군의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은 아니므로 평소에 건강 개선을 위해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은 좋습니다.

 

  •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역시 달맞이꽃 종자유가 특별한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는 부족합니다. 일부 환자들에게서 증상의 완화가 있다고 하지만 이것이 달맞이꽃 종자유에 의한 것이라는 연관성은 높지 않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는 건강식품의 효능에 대해 절대로 맹신해서는 안되며 전문의에게 진단 및 치료를 우선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갱년기, 아토피, 유방통증

달맞이꽃 종자유가 갱년기로 인해 나타나는 안면홍조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나 그 외의 갱년기 증상, 아토피, 유방통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확실한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 습진

달맞이꽃 종자류를 섭취하면 습진과 피부염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습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려움, 각질, 부종, 발적 등의 피부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어른이나 어린이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보관법

  •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달맞이꽃 종자유 제품들은 오일 또는 캡슐 형태로 판매중입니다.
  • 어떠한 제품이던지 제품의 산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직사광선을 피해야 하며 냉장고에 보관한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유기농 인증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고 제품 자체에서 빛이 차단되는 포장으로 제작된 제품을 구입해야 보관 기간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달맞이꽃 종자류를 먹는다고 해서 발생하는 부작용은 특별하게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에는 메스꺼움이나 복통, 두통,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간질이나 발작 장애를 가지고 있을 경우 오메가6가 발작을 일으킨다는 보고가 있으므로 달맞이꽃 종자유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일 복용량은 500㎎에서 최대 3000㎎ 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항응고제

달맞이꽃 종자유는 출혈 경향을 높일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 (와파린, 아스피린 등) 를 먹고 있는 사람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혈압 치료제

확실한 연구 결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달맞이꽃 종자유가 혈압을 낮출 수 있으므로 고혈압 치료제를 복용중인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및 안전하게 먹는 법
  2. 변비에 좋은 음식 9가지 값싸고 효과좋은 식품들!
  3. 갑상선암 초기증상 놓치면 안되는 3가지
  4.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4가지만 기억하세요
  5. 귀에 좋은 음식 5가지와 청력을 보호하는 법
  6. 숙취 해소 효과좋은 음식 6가지와 숙취 예방법
  7. 사차인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피하는 법
  8. 잠이 안올때 효과적인 478 호흡법과 습관들
  9. 실크 아미노산 효능 14가지와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10. 인터넷 시력 검사 방법 무료로 이용하세요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