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인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피하는 법

사차인치는 몇년전까지만 해도 아주 생소한 식품이었지만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사차인치 효능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타면서 최근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메가3가 아주 풍부해서 오메가넛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차인치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견과류의 일종으로 생김새가 하늘의 별을 닮았다고 해서 땅 위의 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씨드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차인치의 오메가3 함량은 연어의 12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을 맑게 하고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내장 비만을 감소시키는데 아주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차인치 효능 및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요약

사차인치에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 성분 중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 오메가9 지방산이 특히나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메가넛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입니다. 대표적인 사차인치 효능 10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가장 대표적인 사차인치 효능이라 할 수 있는 것은 혈액 순환 개선 효과입니다.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전 생성을 막아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또한 고지혈증을 막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조절하는데 좋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기억력 개선

사차인치 효능의 핵심 성분인 오메가3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DHA와 EPA로 변환이 되는데 그 중에서 DHA는 뇌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혈압 및 당뇨 개선

오메가3는 혈당 수치를 저하시키고 체내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환자가 복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높은 혈압을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뼈 건강 개선

오메가3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낮은 영양소 중 하나로 사차인치를 함께 먹음으로써 더 효과적으로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이 쉽게 나타나는 중년 여성이 섭취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시력 개선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은 물론 눈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노인성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울증 예방

사차인치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전구체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 역시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오메가3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류에 다량으로 함유된 영양소로 체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는 것은 물론 혈전을 막아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오메가3가 많다고 알려져 있는 연어보다 무려 12배나 많은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단백질

사차인치는 단백질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사차인치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는 완전 단백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부족할 경우 다양한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섬유질

섬유질은 우리 몸에서 매우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불용성 섬유질의 경우 소화를 도우며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알파 토코페롤,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상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와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 부작용

사차인치를 먹는다고 해서 특별한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주의해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일단 사차인치를 많이 먹게 되면 속이 메쓰겁거나 두통, 복통, 변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으므로 혈압약 또는 당뇨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30g당 170Kcal 정도로 열량이 높은 편이므로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하루 10알 ~ 15알 정도가 권장되는 섭취량입니다.

사차인치 복용법

현재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사차인치는 형태가 매우 다양합니다. 분말 형태의 제품도 있고 오일 또는 볶은 제품도 있습니다. 사실 제품의 형태 보다는 어떠한 첨가물이 들어가있는지, 제조사가 믿을만한 곳인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형태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사차인치 효능은 큰 차이가 없으므로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 가장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땅콩이나 아몬드를 먹듯이 그냥 먹는 것 입니다.
  • 콩밥을 먹는 것처럼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 오일이나 분말 제품의 경우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요거트 등에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1. 스피루리나 효능 9가지 및 좋은 제품 선택법
  2. 눈 떨림 나타나는 원인과 마그네슘을 먹어야 하는 이유
  3. 볼살 빼는 법 음식과 마사지로 해결하세요
  4. 얼굴 붓기 빼는 법 3분만 투자하세요
  5. 장에 좋은 음식 저렴하지만 효과는 최고인 식품들
  6. 치매 초기증상 7가지와 나타날 수 있는 일들
  7.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저렴하지만 효과 좋은식품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