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3000모 비용 비교, 절개 비절개 차이점

탈모는 유전,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탈모 치료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으로 가능하지만 약으로 치료하기 힘든 탈모는 모발 이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부터 모발이식 3000모 비용과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이란?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 방법 중에서 가장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옆머리나 뒷머리에서 튼튼한 모낭을 채취하여 이식하기 때문에 이미 머리카락이 빠진 부위에서도 새로운 모발이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또 모낭의 생착률도 80% 이상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됩니다. 절개 방식은 두피를 절개한 후 모낭 단위로 이식을 하는 방법인데, 비용이 저렴하지만 두피에 흉터가 남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절개 방식은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여 이식을 하는 방법으로, 수술 시간이 길고 비용도 비싸지만 두피에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 중 자신의 두피 상태, 탈모의 진행 정도,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모발 이식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근에는 비용이 비싸더라도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비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 수술이 더 많이 활용됩니다.

모발이식 3000모 비용 총정리

모발이식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보험 항목이기 때문에 치료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비보험 항목이다보니 병원마다 치료비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발이식 비용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의사의 숙련도입니다. 의사의 노하우와 숙련도가 좋아야 모낭의 생착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은 다른 사람의 모낭은 이식할 수 없고 오로지 자신의 모낭만 이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식에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모낭은 갯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모발 이식의 숙련도가 높은 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생착률을 높일 수 있어서 탈모 치료 효과도 좋습니다.

모발이식 2000모 비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모발 이식 2000모 비용은 평균 4,310,240원입니다.

모발이식 3000모 비용은?

모발이식 3000모 비용은 절개 방식의 경우 400만원~600만원이며, 비절개 방식의 경우 700만원~800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이식 5000모 비용은?

모발이식 5000모 비용은 평균 600~7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기

여자 탈모 환자는 주로 헤어라인이나 전체적인 머리숱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남자 탈모 환자는 M자 또는 정수리의 머리숱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모발이식은 여성과 남성 탈모 치료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발이식 가격은 환자의 두피 상태와 이식모의 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식모가 많을수록 모발이식 비용도 상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00모 이상의 모발 이식이 필요한 경우 의사와 치료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면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을 받는다고 해서 탈모가 치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발이식을 받은 머리카락은 더이상 빠지지 않지만, 그 외의 부위는 탈모가 여전히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받더라도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등의 탈모 치료제는 꾸준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대다모, 더쿠, 디시인사이드, 이마반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모발이식 전후 후기를 찾아보면 모발 이식을 받은 후 탈모 치료제의 복용을 중단했다가 탈모가 다시 악화됐다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탈모약을 꾸준하게 복용해야 한다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의 최후의 보루라고 불릴 정도로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일반적인 모발이식 3000모 비용이 400~600만원 정도로 비싼 편이지만 효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모발이식은 병원마다 치료비에 큰 차이가 있으므로, 의사의 숙련도와 리터치 등의 사후 관리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