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쉐딩현상 총정리 (부작용과 구분하는 방법)

미녹시딜은 모낭에 전달되는 혈류량을 증가시켜서 모발의 성장을 돕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미국 FDA에서 효과를 승인받았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탈모 치료제 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미녹시딜 쉐딩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과 진행 과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미녹시딜 쉐딩현상 Q&A

미녹시딜은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됐지만, 모발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탈모 치료제로 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치료 모두에 효과가 있고,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하거나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녹시딜은 사용을 중단할 경우 탈모가 재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녹시딜 쉐딩현상은 가늘고 힘이 없던 기존 모발이 빠지고, 튼튼하고 굵은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는 증상입니다. 건강한 모발이 새롭게 자라는 좋은 현상이지만 일시적으로 모발이 빠지는 양이 늘어나면서 탈모가 악화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쉐딩 현상은 영구적인 증상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머리숱이 다시 많아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쉐딩 현상은 반드시 나타나나요?

미녹시딜 쉐딩 현상이 나타날 확률은 사람에 따라서 발생하는 시기나 정도에 차이가 있지만, 미녹시딜을 바르는 사람은 공통적으로 나타납니다. 다만 어떤 사람은 두피가 드러날 정도로 모발이 빠질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쉐딩 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미녹시딜 쉐딩현상이 나타나는 기간은?

미녹시딜을 사용하기 시작한 후 2주~6주 정도 안에 일시적으로 탈모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쉐딩 현상은 짧으면 일주일에서 평균 2주 정도 지속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전보다 모발의 양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딩 현상의 진행 과정은?

쉐딩현상은 대략 2주 정도 진행되며, 시간이 지나면 모발이 이전보다 풍성하게 자라기 시작합니다. 쉐딩 현상이 시작된 후 모발이 점점 덜 빠지고 솜털처럼 부드러운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시작하면 쉐딩 현상이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쉐딩 현상과 부작용을 구분하는 방법은?

쉐딩 현상은 일시적으로 모발이 빠지는 양이 증가했다가,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모발의 양이 풍성해지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미녹시딜 부작용은 두피 가려움, 발적, 두통, 부종, 여드름, 현기증,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쉐딩현상을 극복하는 방법은?

미녹시딜 쉐딩 현상은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시간이 지나면 쉐딩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비타민B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데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쉐딩 현상이 복구되지 않을 수 있나요?

미녹시딜로 인한 쉐딩 현상은 일시적인 것이며,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 쉐딩 현상이 생겼다고해서 탈모가 더 악화되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미녹시딜을 바르다가 사용을 중단하면 풍성해졌던 모발의 양이 다시 줄어들면서 탈모가 더 심해졌다고 착각할 수는 있습니다.

올바른 미녹시딜 사용법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모두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여성 탈모의 경우 미녹시딜 5%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 미녹시딜은 정수리 탈모에는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M자 탈모에는 큰 효과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한 M자 탈모의 경우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의 복용을 병행하면 탈모 개선에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대다모, 디시인사이드, 이마반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미녹시딜 쉐딩 현상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 쉐딩 현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많이 바른다고 해서 더 뛰어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며, 꾸준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한 탈모 치료제입니다.

  • 모발과 두피가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1일 2회(아침, 저녁)으로 환부에 도포합니다.
  • 미녹시딜의 1회 사용량은 1g 이하여야 합니다.
  • 미녹시딜은 최소 4개월 이상 꾸준하게 사용해야 발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미녹시딜의 사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재발하므로 꾸준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 미녹시딜은 두피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 미녹시딜의 건조를 촉진하기 위해서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며 약효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 미녹시딜이 두피에 완전히 흡수된 후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