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시딜 효과 5가지, 어떤 사람이 먹어야 할까?

판시딜은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약용 효모와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모발 영양제입니다. 탈모 자체를 치료하는 효과는 없지만 모근 조직세포에 영양소를 공급하여 모발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판시딜 효과 5가지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판시딜이란?

판시딜은 모발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맥주에서 추출한 약용 효모, 비타민, 미네랄, 케라틴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모발 영양제입니다. 판시딜로 보충한 영양성분이 혈액을 통해서 모근 세포에 공급되어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자라게 하고 덜 빠지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판시딜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탈모 관련 제품 중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탈모 치료제가 아니라 모발 영양제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간단하게 구입을 할 수 있으며, 남자나 여자나 성별에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판토가 판시딜 차이는 함유된 유효 성분이 다르지만 2가지 모두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라는 것은 동일합니다.

판시딜 효과 총정리

판시딜은 영양제처럼 먹는 판시딜 캡슐과 미녹시딜이 함유된 판시딜 액으로 구분됩니다. 미녹시딜은 미국 FDA에서 탈모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승인한 성분으로,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를 입증받았습니다. 반대로 판시딜 캡슐은 탈모 치료제라기 보다는 모발의 성장을 돕는 모발 영양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판시딜 효과를 요약하면 모발의 굵기 증가, 빠지는 모발의 양 감소, 모발과 손톱의 성장 증가, 탈모의 보조 치료, 부작용 우려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발의 굵기 증가

첫번째 판시딜 효과에는 머리카락의 굵기가 증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판시딜에는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용 효모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 시행한 약용 효모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에서 약용 효모를 복용한 사람의 79%에서 모발의 굵기가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빠지는 모발의 양 감소

약용 효모 복합 제제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에서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45% 정도 감소하였으며, 전체적인 머리카락의 수가 12% 이상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모발과 손톱의 성장 증가

판시딜 효과에는 머리카락 뿐만 아니라 손톱과 발톱의 성장을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판시딜에는 모발과 손톱 성장에 필수적인 케라틴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판시딜을 복용하면 모발의 손톱의 성장을 돕습니다.

탈모의 보조 치료

판시딜 캡슐은 모발 성장에 좋은 약용 효모, 케라틴, 티아민, 판토텐산, L-시스틴, 파라아미노벤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문적인 탈모 치료를 받으면서 판시딜을 함께 복용하면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작용 우려가 적음

판시딜과 프로페시아의 차이는 판시딜은 모발 영양제이고, 프로페시아는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탈모 치료제입니다. 또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 등의 탈모 치료제는 성욕 감소,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판시딜은 성기능 관련 부작용에 대한 걱정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판시딜 가격

동국제약 판시딜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다모, 디시인사이드, 나무위키 등의 탈모 커뮤니티에서 판시딜 효과없음 후기를 찾아보면 알겠지만 판시딜은 탈모 치료제가 아니라 영양제이기 때문에 탈모의 보조 치료 용도로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시딜 가격은 약국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가까운 약국 여러 곳에 전화로 문의하여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판시딜 90정 가격 : 50,000원
  • 판시딜 120정 가격 : 60,000원
  • 판시딜 180정 가격 : 90,000원
  • 판시딜 270정 가격 : 100,000원

판시딜 복용법

판시딜은 성별에 관계없이 12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습니다. 또 1일 3회 1캡슐씩 3개월 이상 꾸준하게 복용하면 됩니다. 판시딜의 모발 성장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적어도 3개월~6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판시딜은 두피의 흉터나 외상에 의한 탈모, 화상에 의한 탈모, 유전에 의한 탈모, 남성형 탈모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의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환자는 피부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인 : 1일 3회, 1회 1캡슐을 식후에 복용합니다.
  • 12세 이상 소아 : 1일 1~2회, 1회 1캡슐을 식후에 복용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