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손가락 의미 10가지 총정리

요즘은 반지를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기 때문에 손가락 위치에 관계없이 착용하고 싶은 곳에 반지를 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반지를 끼는 손가락의 위치에 따라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반지 손가락 의미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반지 손가락 의미 총정리

약혼 반지나 결혼 반지는 왼손 약지 손가락에 착용한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엄지, 검지, 중지, 새끼 손가락이 가지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반지를 끼우는 위치는 남자나 여자나 성별에 관계없이 똑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양손에 끼우는 반지 손가락 의미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오른손 엄지 손가락 의미

오른손 엄지 손가락은 나라는 사람을 다른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싶을 때 착용하는 위치입니다. 그룹의 리더 역할을 맡게 되었을 때 책임감과 추진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위치입니다.

왼손 엄지 손가락 의미

왼손 엄지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면 자신의 강한 신념을 드러내고 목표를 향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가 있을 때 왼쪽 엄지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른손 검지 손가락 의미

오른손 검지에 반지를 착용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꿈과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의지를 표현하거나 리더십을 발휘해야할 때 착용하면 좋은 의미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왼손 검지 손가락 의미

왼손 반지 손가락 의미는 친구들끼리 맞춘 우정 반지를 끼는 손가락입니다.

오른손 중지 손가락 의미

오른손 중지에 반지를 끼는 것은 액운을 떨쳐내고 행운이 찾아오기를 기원한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남자 중지 손가락 반지는 꼭 쟁취하고 싶은 목표가 있을 때 착용하면 좋은 위치라고 합니다.

왼손 중지 손가락 의미

왼손 중지 손가락은 많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책임과 신뢰를 보여주고 싶을 때 착용하면 좋은 위치라고 합니다. 여자 왼손 중지 손가락은 탄생석과 관련된 반지를 착용하는 위치라고도 합니다.

오른손 약지 손가락 의미

오른손 약지 손가락은 안정과 평화를 상징합니다. 여자 오른손 약지 (네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면 마음의 평화와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이 안정되기를 기원한다는 의미입니다.

왼손 약지 손가락 의미

왼손 약지 손가락은 약혼이나 결혼을 했다는 의미로 반지를 끼는 손가락입니다. 약지는 심장과 연결되는 베나아모리스라는 정맥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랑을 맹세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른손 새끼 손가락 의미

오른손 새끼 손가락은 행운과 기회를 상징하는 손가락이라고 합니다. 오른쪽 새끼 손가락에 반지를 끼면 현재 상황에서 변화가 필요할 때 기회가 찾아오기를 바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손 새끼 손가락 의미

왼손 새끼 손가락은 소원을 들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새로운 연인을 만나고 싶거나, 짝사랑으로 좋아하는 연인이 생겼을 때 착용하는 위치라고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