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5가지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국내에서 관절 영양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품질이 좋은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보스웰릭산의 함량이 높고 WCS 인증을 통과한 것이 좋으며, 영양소 파괴가 적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스웰리아의 원산지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입니다.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유향 나무는 병충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서 수액을 분비하는데, 이 수액이 단단하게 굳은 것이 보스웰리아입니다. 보스웰리아는 1년 생산량이 유향 나무 1그루에 250mg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세계적으로 매우 희귀한 원료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과 복용법, 부작용, 보스웰리아 가격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가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실제로 관절염 환자에게 보스웰리아를 투여한 인체시험 결과가 꾸준히 발표되고 있습니다. 발표 자료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사람에게서 연골 건강 개선, 관절 통증 개선, 관절 부종 완화, 활동 장애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또 관절에 불편함을 느끼는 40세~70세 성인 남녀 66명에게 보스웰리아를 6개월간 투여한 결과 관절 통증, 관절의 붓기, 관절의 활동 장애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서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서 혈액 순환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맵고 악귀를 쫓는 효과가 있다고 했습니다. 덕분에 한방에서는 보스웰리아를 관절염이나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브랜드를 구분하면 프롬바이오, GNC, 뉴트리원, 뉴트리코어, JW중외제약, GNM자연의품격, 종근당건강, 솔가, 닥터린, 바디닥터스, 나우푸드 등 매우 다양한 영양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가 아니라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가장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 영양 성분이 보스웰릭산이기 때문입니다. 품질이 좋은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5가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스웰릭산 함량을 확인하세요.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은 보스웰릭산입니다. 보스웰릭산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관절염을 예방하고, 관절염에 의해 나타나는 통증과 부종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는 6종 이상의 보스웰릭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종류 중에서 식약처에서 효능을 인정한 것은 AKBA와 KBA 2종류입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대부분 보스웰릭산의 총 함량만 표기하는 경우가 많고, AKBA와 KBA의 함량은 정확히 표기하지 않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싶다면 WCS 표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WCS 표기를 확인하세요.

효과가 좋은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WCS 인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WCS는 보스웰리아의 함량을 정확하게 표기하는 국제표준규격입니다. 제품 설명서에서 WCS 인증 마크를 부착한 제품이라면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믿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성분표의 AKBA와 KBA의 총량이 보스웰리아의 1일 권장 섭취량인 1,000mg~4,000mg 정도로 함유된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결건조공법을 확인하세요.

보스웰리아는 주로 캡슐, 환, 분말, 원물 형태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많은 업체에서 생산 단가를 줄이기 위해서 70도 이상의 고열에서 수분을 증발시키는 열풍 건조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열에서 영양제를 제조하면 높은 열 때문에 영양 성분이 다량 파괴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4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급속 냉각해서 제조하는 동결건조 방식은 영양 성분의 파괴가 매우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양성분이 많이 파괴된 영양제는 먹어도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된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이물 성적서를 확인하세요.

가끔씩 일부 수입산 관절 영양제에서 다량의 중금속이나 이물질이 검출됐다는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절대로 들어가서는 안되는 쇳가루가 검출된 사례가 있었고, 시중에 유통된 영양제를 모두 회수한 사례도 있습니다. 다량의 중금속과 이물질은 인체에서 독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절대로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구입할 때는 금속이물성적서를 기재한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화학 부형제가 없는 보스웰리아를 구입하세요.

알약이나 캡슐을 만들 때 사용되는 화학 부형제는 이산화규소, HPMC, 스테아린 산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화학 부형제는 알약을 코팅하고 원료가 쉽게 뭉쳐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체에 화학 부형제가 축적되면 소화불량, 두통,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학 부형제가 적게 사용되거나, 아예 사용되지 않은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 섭취량은 1,000mg~4,000mg입니다. 하지만 1일 4g 이상 과다 섭취했을 경우에는 설사, 복통, 두통, 두드러기, 발진, 소화불량, 위장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임신중이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에서 설명한 안전한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한다면, 부작용 발생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구입한 영양제의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맞춰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1일 1,000mg 정도의 보스웰릭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1일 1정을 복용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식전이나 식후에 관계없이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맛이 맵고 쓰기 때문에 원물이나 분말로 먹는 경우는 드문 편이며, 대부분 환이나 캡슐 형태로 복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말이나 원물을 드실 경우에는 끓는 물 1L에 4g 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충분히 우려내어 드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두유, 요구르트, 우유, 주스 등에 넣어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원물 파는 곳에서 구입하실 때는 300g 정도의 소량을 구입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량 판매되는 제품의 경우 포장을 열고 닫는 과정에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 판매 가격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1개월 분에 3만원~5만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함량은 비슷해도 브랜드나 제조사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보스웰릭산의 함량과 보스웰리아 가격 비교를 하신 후 나에게 잘 맞는 영양제를 구입해서 복용하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파는 곳은 대형 마트, 백화점, 약국, 쿠팡, 11번가, 옥션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처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스웰릭산의 함량과 식약처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 위주로 구입하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총정리

몸에 안전한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1. WCS 인증을 확인합니다.
2.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확인합니다.
3. 영양소 파괴가 적은 동결건조로 제조한 제품을 구입합니다.
4. 화학 부형제가 없는 제품을 구입합니다.
5. 금속이물 성적서를 통과한 제품을 구입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