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살 다이어트 효과적인 운동법 4가지와 예방법

승마살은 골반 아래의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한 살을 말하며, 승마 바지를 입었을 때 옆으로 튀어나와 보이는 허벅지살과 비슷하다고 하여 승마살이라고 부릅니다. 건강에 특별히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예쁜 바디 라인을 갖기 위해 승마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때는 승마살이 골반의 일부분이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사실 골반의 살과는 별다른 연관이 없고 오히려 골반의 틀어짐에 의해 발생하는 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승마살은 골반의 틀어짐이 주 원인이기 때문에 마른 체형을 가진 사람이나 통통한 체형 모두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동시에 하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도 원인이기 때문에 자세 교정과 체중 조절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오히려 승마살을 빼기 위해서 운동만 하다보면 근육이 발달하면서 승마살이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승마살이 생기는 원인과 효과적인 승마살 다이어트 및 시술법, 승마살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탄산수 다이어트 효과 없는 이유와 부작용 5가지
  2. 볼살 빼는 법 음식과 마사지로 해결하세요
  3. 다이어트 탈모 머리숱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
  4. 얼굴 붓기 빼는 법 3분만 투자하세요
  5. 아보카도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을까?

승마살 생기는 원인은?

승마살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은 잘못된 자세와 지방의 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원인이 되기 때문에 어느 한가지만 해결한다고 해서 승마살 다이어트에 곧바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골반의 틀어짐

골반이 틀어지면 혈액과 림프의 순환 장애가 발생하면서 부종과 결절이 생성됩니다. 골반의 틀어짐으로 인해 순환장애가 발생할 경우에는 셀룰라이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음주나 흡연, 운동량 부족, 식이습관, 내분비 관련 요인 등으로 인해 셀룰라이트가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와 동시에 신체 활동량이 부족한 경우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면서 근력 자체가 감소하고 근육의 펌프 기능이 저하되면서 부종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 잘못된 자세

잘못된 자세는 체형을 변화시키는 주 원인 중 하나입니다. 평소 오랫동안 앉아 있는 사람,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집는 사람은 신체의 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관절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지방의 축적

신체의 순환 문제와 함께 과도한 영양 섭취, 운동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체내에 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지방이 축적될 경우에는 갑작스러운 체형의 변화는 물론 관절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승마살 다이어트 운동법

승마살이 튀어나오면 바지를 입을 때 다리가 짧아 보이게 하고 바지의 핏이 예쁘지 않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됩니다. 앞에서 잠시 설명드렸듯이 승마살 다이어트 기본 원칙은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것과 쌓인 지방을 제거하는 것 입니다. 승마살은 하체에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골반에 좋은 운동 위주로 시행하는 것이 좋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사이드 레그리프트 (20회, 총 3세트)

몸을 옆으로 누운 후 다리를 가지런하게 놓습니다. 아래쪽 팔을 접어 머리를 받치신 후다리를 살짝 앞으로 놓은 후 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주면 됩니다. 속도나 횟수보다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힘들더라도 자세 유지에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승마살 운동
  • 사이드 레그 서클 (15회, 총 3세트)

발끝으로 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돌려주는 운동입니다. 옆으로 엎드려 누우신 후 몸을 일자로 유지합니다. 아랫쪽 팔로 상체를 세우신 후 위에 놓인 다리를 사용하여 원을 그리듯이 돌려주면 됩니다. 같은 동작을 반복하되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해주면 됩니다.

레그 리프트
  • 플러터 킥 (50회, 3세트)

플러터킥은 하체가 뚱뚱한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등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복부와 하체의 힘만을 이용해서 양쪽 다리를 번갈아 들어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빠르게 반복하면 됩니다. 다리를 높이 올릴수록 운동 효과가 더 뛰어나며 승마살을 빼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승마살 다리 운동
  • 스쿼트 & 사이드킥 (15회, 3세트)

승마살을 빼는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으로, 바지의 핏을 예쁘게 만드는 효과를 함께 보여줍니다. 양손을 허리에 얹고 발을 어깨 넓이로 벌려 똑바로 섭니다. 처음엔 기본 스쿼트 자세로 앉았다가 일어난 후 곧바로 다리 한쪽을 옆으로 쫙 뻗어 올려줍니다. 매 세트마다 10초 정도의 휴식시간을 가지며 매일 할 수록 더 빠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승마살 스쿼트

승마살 예방법

승마살이 생기는 가장 주된 원인은 골반의 불균형이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승마살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골반의 불균형은 승마살 뿐만 아니라 허벅지, 복부, 옆구리 등의 부위에 살이 쉽게 찌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심한 경우 관절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평소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집는 등의 자세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1시간 마다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합니다.
  • 운동 부족은 승마살의 원인이므로 최소 주 2회 ~3회 정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과도하게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승마살 뿐만 아니라 체중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건강 정보] 홍초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칼로리가 높아요
  2. [건강 정보] 옥수수 칼로리 및 효능, 다이어트에 나쁜 이유
승마살 없애는 시술법

승마살을 없애면서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 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최소 3개월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만약 단기간에 승마살 다이어트에 도전할 계획이라면 전문적인 관리 및 시술을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 골반 교정

특수 운동치료 및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골반 교정을 시행해보는 방법입니다. 골반 교정은 틀어진 골반을 올바르게 교정함과 동시에 근육을 강화하여 군살을 제거하여 예쁜 바디라인을 갖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골반을 교정할 경우에는 틀어짐으로 인해 발생했던 승마살과 부종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나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 시술법

승마살 다이어트 방법 중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병원에 따라 치료법에 차이가 있으나 승마살 부위의 지방을 추출하고 허벅지에 보톡스를 병행하여 허벅지의 앞 근육을 축소하는 방법이 사용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비수술적인 요법이 시행되므로 마취가 필요 없고 개인에 따라 가벼운 멍이나 붓기가 생길수는 있습니다. 시술법은 허벅지의 변성된 지방을 개선하고 하체의 순환과 탄력을 향상시켜 아름다운 다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