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살 빼기 단기간에 효과보는 운동과 식단 조절법

많은 사람들이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등 다양한 부위의 살을 빼기 위해 온갖 방법을 활용합니다. 기본적인 식단 조절부터 지방 분해에 좋다는 약까지 매우 다양한 방법이 사용됩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얼굴 살 빼기처럼 특정 부위만 골라서 살을 빼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얼굴살을 빼려면 전체적으로 살을 빼야 합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1일 섭취 칼로리양을 줄이면 신체가 체내의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살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한가지 다행인 것은 우리 몸은 목과 턱, 얼굴의 지방을 우선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인데 이를 잘 활용하면 건강을 해치지 않느 선에서 빠르게 얼굴살을 뺄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도전해볼 수 있는 얼굴 살 빼기 방법에 대해 알아겠습니다.



얼굴 살 빼기 요약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지방을 태우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합니다. 평소에 먹던 식단에서 500kcal 정도를 줄여야 하며 지방 함량이 적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굶는 것은 오히려 신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므로 다이어트를 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효과적인 얼굴 살 빼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세요.

물을 마시는 것 만으로도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은 체내의 독소를 외부로 배출하며 특히 찬물을 마시면 따뜻한 물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쉽게 손상받을 수 있는 피부 역시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식단을 조절하세요.

밀가루 음식이나 가공식품을 피하세요. 채소와 과일, 섬유질이 많은 음식, 생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식사해야 합니다.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붓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하며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술 역시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 술을 마시면 이뇨 작용으로 인해 탈수를 일으켜 얼굴을 붓게 만듭니다.

얼굴 운동하기

얼굴에 있는 근육을 자극하여 갸름하게 만드는 운동법입니다.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것은 물론 피부가 쳐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평소 웃는 표정을 많이 지으면 그만큼 얼굴의 근육을 자극하므로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심호흡을 하다가 한쪽 뺨을 최대로 부풀린 다음 가만히 기다립니다.
  2. 10초 정도 기다렸다가 다른 쪽 뺨을 똑같이 최대로 부풀려 기다립니다.
  3. 시간이 날 때 마다 틈틈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1. 미소를 지은채로 이를 꽉 물어 볼과 입술을 긴장시킵니다.
  2. 눈을 깜빡이지 않은 채로 입술을 5초 동안 오므립니다.
  3. 오므린 입술을 왼쪽으로 내밀었다가 오른쪽으로 내미는 것을 반복합니다.

풍선 불기

풍선을 부는 것은 뺨의 근육을 자극하여 탄력을 만들어 냅니다. 풍선을 크게 불었다가 바람이 빠지게 만드는 것을 10번 정도 반복하면 되는데 짧게는 일주일만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가당 껌 씹기

설탕이 없는 껌을 하루에 2번, 20분 정도 씹는 것 입니다. 껌을 씹는 것 만으로도 얼굴의 근육이 운동되며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X와 O 발음하기

알파벳 X와 O를 반복해서 발음한는 것 입니다. X와 O는 얼굴의 근육을 가장 많이 움직이게 하는 단어로 틈틈히 시간이 날 때 마다 하면 얼굴 근육을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습니다.

표정 밝게 만들기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화장법으로는 얼굴을 밝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이라이팅 파우더를 활용하여 눈 밑과 콧대에 바르는 것으로 명암의 대비를 활용하여 얼굴이 작아 보이게 만듭니다.

컨투어링 메이크업

광대뼈나 코와 같은 얼굴의 윤곽을 갸름해 보이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코가 더 높아보이고 갸름해보이도록 원래의 피부색보다 조금 더 어두운 파우더를 활용하여 코의 양 옆에 선을 긋고 경계가 지지 않도록 브러시로 잘 펴바릅니다. 하이라이터를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마드려면 피부색보다 어두운 컨투어링 파우더를 뺨 옆에 사선으로 바른 후 경계가 생기지 않도롥 잘 펴바릅니다.

헤어 스타일 바꾸기

광대뼈와 눈 옆의 머리카락을 반듯하게 자르지 말고 둥그렇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앞머리를 똑바로 자르면 얼굴이 통통해 보일 수 있습니다. 머리 카락을 뒤로 넘기면 얼굴 윤곽이 드러나 얼굴이 더 둥그렇게 보입니다. 머리카락을 뒤에서 높이 틀어 올리면 얼굴 살 빼기를 하지 않아도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 살 빼기

얼굴 살 빼는 시술

짧은 시간내에 얼굴 살 빼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볼살쳐짐이나 턱살 쳐짐을 개선하는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얼굴살을 빼려면 지방 분해와 탄력 개선 두가지를 모두 고려해야 하므로 지방 분해 주사와 탄력 개선에 좋은 레이저 시술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지방 분해 주사

지방 세포의 수용체에 작용하여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방법입니다. 주사 용액으로 인해 지방 세포가 파괴되면 중성 지방이 빠져 나오면서 얼굴선이 갸름해집니다.

탄력 개선 레이저

트루스컬프와 같은 방법이 있으며 지방을 파괴함으로써 얼굴 살 빼기에 아주 효과적이고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