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계수잎 효능 6가지와 효과를 2배로 늘리는 활용법

월계수잎은 고대 그리스인이나 로마인들에게는 영광과 승리의 상징으로 여겨져왔습니다. 또한 각종 요리에 첨가되는 재료로 사용하기도 했는데 주로 육류나 가금류, 생선 요리 등에 첨가하는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실제로 월계수잎은 다른 향신료 보다 육류의 누린내를 제거하는데 탁월해서 고기 요리와 궁합이 잘 맞기도 하죠. 우리가 알고 있는 월계수잎은 생으로 먹으면 독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건조시켜서 차로 달여마시거나 아로마 테라피로,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월계수잎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월계수잎을 먹는 법, 월계수잎을 20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월계수잎 영양성분

월계수잎 먹는 법


월계수잎 효능

월계수잎은 먹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트레스 완화나 심신을 안정시키는 것,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것, 식욕을 증가시키는 것, 마음의 안정을 얻고 싶을 때 월계수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월계수잎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 모발 성장

월계수 잎으로 만든 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나타내지만, 그 중에서도 모발의 성장에 특히나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월계수잎 오일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두피에 혈액이 잘 공급되도록 하며, 그 덕분에 두피의 건강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머리카락이 잘 자라도록 만드는 효능을 나타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비듬이나 머릿니를 제거하는 효과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스트레스성 탈모 원인 증상과 치료에 좋은 음식

 

  • 해열 작용

월계수잎은 감기로 인해 발생하는 열을 내려주고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효능을 나타냅니다. 월계수잎 오일로 찜질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땀 배출을 촉진하여 열을 내리고 감기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피부 미용

월계수잎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성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월계수잎 오일은 피부의 손상과 노화를 유발하는 각종 세균과 독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유지합니다.

 

  • 근육 이완 작용

월계수잎 오일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신경 자극을 수축하여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나타내는데, 덕분에 두통이나 편두통을 없애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월계수잎 오일을 이용해서 근육 마사지를 하면 뭉치고 아픈 근육을 풀어 편안함을 느끼게 합니다.

 

  • 면역력 향상

월계수잎은 우리 몸에서 뛰어난 항생 작용을 나타냅니다. 덕분에 우리 몸에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과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우리 몸에 생긴 상처가 오염되지 않도록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방부 작용

월계수잎은 방부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곡물과 함께 보관하면 곡물에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월계수잎 오일 만드는 방법

월계수잎 오일은 시간과 노력만 투자한다면 누구나 집에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계수잎 효능 및 효과가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만드는 과정에서 필요한 재료 구입비용, 완성까지 걸리는 오랜 시간을 생각한다면 그냥 편리하게 쇼핑몰에서 오일을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월계수잎 오일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

  1. 월계수잎 15g, 스위트 아몬드 오일 1컵 (200g)
  2. 오일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유리 용기 1개

월계수잎 오일 만들기

  1. 유리 용기를 먼지가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2. 다른 이물질이 섞이지 않은 깨긋한 월계수잎을 용기에 담습니다.
  3. 월계수잎을 먼저 담은 후 스위트 아몬드 오일 200g을 담습니다.
  4. 용기의 뚜껑을 닫은 후 40일간 숙성시킨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월계수잎 부작용

월계수잎은 특별하게 발생하는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월계수잎 효능 및 효과나 부작용 발생 유무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월계수잎 차를 처음 먹을 때는 소량씩 섭취해가며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월계수잎 오일을 사용할 때는 조금씩만 사용해가며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지 살펴본 후 사용해야 합니다.
  3.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 어린이는 되도록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월계수잎은 생으로 먹으면 독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월계수 나무는 잎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독성이 있으므로, 잎을 제외한 부위는 먹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월계수잎 고르는 법 & 보관법

월계수잎은 지중해가 원산지이고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은 양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도 경남과 전남 지방에서 자생한다고도 합니다.

  1. 월계수잎을 구입할 때는 되도록 잎이 부숴지지 않으면서 잘 마른 것을 고르는것이 좋습니다.
  2. 잎이 눅눅한 것은 습기를 흡수하고 오래된 것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구입한 월계수잎은 마른 행주로 먼지나 이물질이 없도록 잘 닦아내야 합니다.
  4. 월계수잎 공기중에서 향이 날아가기 때문에 밀봉 후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월계수잎 먹는 법

월계수잎을 요리에 사용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육류에 사용하는 것 입니다. 월계수잎은 고기의 누린내를 제거하는데 아주 탁월하기 때문에 육류 및 생선 요리의 향신료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는 월계수잎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월계수잎 1장을 200c 정도의 끓는 물에 우려내어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1. 밀싹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좋은 제품 구입하는 법
  2. 매스틱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진짜 신의 눈물이다
  3. 아보카도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을까?
  4. 아스파라거스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
  5. 비트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맛있게 먹는 방법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