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가격 효과 지속기간 100% 총정리

치아가 노랗게 착색되면 양치질을 열심히 해도 색깔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노랗게 착색된 치아는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나 과산화요소 겔을 사용해서 원래 색으로 돌릴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치아미백 가격, 효과, 부작용, 지속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아미백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시술은 치과 미백 시술과 자가 미백이 있습니다. 치아미백은 주로 고농도의 과산화수소를 사용합니다. 과산화수소는 법랑질에 산화 작용을 일으켜 미백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치과 전문가의 미백치료는 15% 과산화수소를 사용하지만, 자가 미백은 3% 미만의 과산화수소를 사용합니다. 치과 미백과 자가 미백을 병행하면 미백 효과가 더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백 효과

치아의 변색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미백제 사용 즉시 치아가 하얗게 변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변색이 심한 사람은 일주일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미백 효과가 나타납니다.

치아미백 부작용

지속 기간

치아미백의 단점은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치아미백 지속기간은 보통 2년 정도 유지됩니다. 4년 후부터 미백 효과가 확연하게 떨어지기 시작하며, 7년 정도가 지나면 30% 정도만 미백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백 시술 후 카레, 커피, 우롱차, 홍차, 담배와 같이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미백 효과가 빠르게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작용

치아미백 부작용에는 이가 시린 증상이 있습니다. 시린니는 가역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보통 48시간 이내에 사라집니다. 48시간이 지나고 시린이가 지속될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 기다리면 사라집니다.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치아가 온도에 민감해지면서 약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미백제가 치아가 아닌 잇몸에 닿을 경우 따끔거리거나 입안이 하얗게 허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일주일 정도가 지난 후에도 부작용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다른 치과적 질병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미백제 사용 후 나타나는 과민 반응은 미백 횟수와 농도를 잘못 조절했거나 불소 용액을 발랐을 때 나타납니다. 미백제는 치아 자체의 표면 조직에는 해가 없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습니다.

네이처퓨리 미백치약 장점은?

미백제 사용 시 주의사항

미백제는 절대로 삼키면 안되며, 수은이 유리될 수 있기 때문에 치아의 아말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가 시린 증상이 심할 경우 사용을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미백 후 음식물 섭취는 1시간 후 가능하며 담배, 카레, 커피와 같이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은 당분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백제 사용 후 잇몸이 붉어지거나 상처가 났을 경우 미백을 중단하고 치과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 미백 후 약 성분이 입안에 남아있지 않도록 입을 헹구고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미백제로 인한 자극이 심하다면 미백 전용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술 방법

치아미백은 1~2개월 동안 1~2주 간격으로 시행합니다. 미백 1회당 약 30분~1시간 정도 걸립니다.

치과 미백 과정

  1. 입술과 볼을 보호하는 치과용 장치를 장착합니다.
  2. 광원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경을 착용합니다.
  3. 우측 작은 어금니와 오른쪽 작은 어금니를 격리합니다.
  4. 치은 보호제를 도호하고, 침 분비를 막기 위해서 거즈를 사용합니다.
  5. 광촉매제가 포함된 분말과 과산화수소를 혼합하여 치아 표면에 도포합니다.
  6. 20분~40부 정도 광원 조사를 하며 미백제를 활성화시킵니다.
  7. 미백제 제거 후 2% 중성불화 나트륨겔을 5분~10분 정도 도포합니다.
  8. 자가 미백용 장치를 제작합니다.
  9. 자가 미백용 장치에 3% 과산화수소를 도포 후 집에서 장착합니다.

자가 미백 과정

  1. 제품 설명서에 따라 미백제를 치아에 도포하거나 부착합니다.
  2. 30분 정도 입을 다물고 기다립니다.
  3. 깨끗한 물에 입을 헹구고 양치질을 하여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합니다.

치아미백 가격은?

치과 치아미백 가격은 평균 70,000원입니다. 자가 미백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3만 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치과 전문가에게 받는 치아미백 가격은 시술 방식에 따라 최대 30만 원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런 치아로 인한 고민이 많은 사람은 치과 미백을 권장하며, 착색이 심하지 않다면 올리브영, 마트, 인터넷 쇼핑에서 셀프 미백제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치과 미백제와 셀프 미백제의 가격

미백제 안전 사용 매뉴얼

치아미백 후기

더쿠, 디시인사이드 등의 커뮤니티에서 치과 치아미백 후회 사례나 비추 후기를 찾아보면 대부분 치아에 착색을 유발하는 카페나 커피를 즐겨 마시거나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재발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식습관이 치아 착색과 연관되어 있다면 음식이 치아에 닿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빨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착색이 심하고 치아의 색이 어두워서 미백만으로 색깔을 개선하는 것이 힘들다면 라미네이트 등의 보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라미네이트 시술은 정상적인 치아를 최소한으로 깎아내고 레진을 부착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백제를 사용하기 전부터 이가 시린 증상이 있다면 미백 치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니 시린니를 겪고 있는 사람이 미백제를 사용하면 증상이 더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시린이에 대한 치료를 먼저 받은 후 미백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