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파는 곳 Best 7 가격 비교 (2022)

오메가3와 인지질 성분이 풍부한 크릴오일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좋은 품질을 가진 크릴오일 파는 곳은 바디닥터스, 더작, 닥터린, 뉴트리코어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성분 함량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NCS와 WCS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크릴오일을 구입할 때는 식약처 인증 제품과 성분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일부 저가형 영양제나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영양제는 크릴오일의 핵심 성분인 인지질과 오메가3의 함량이 매우 적거나 저품질의 원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좋은 크릴오일 고르는 법

크릴오일은 저렴한 해외 직구제품부터 비싼 국내 건강기능식품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크릴오일을 복용할 계획이라면 해외 직구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엄격한 국내 식약처 기준을 통과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크릴오일의 함량은 매우 낮고 저렴한 콩기름이나 기타 첨가물이 다량 함유된 제품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좋은 품질의 크릴오일을 구입하고 싶다면 식약처 인증을 통과하고 성분표에서 함량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는 항목은 WCS와 NCS의 인증 여부입니다.

1. 인지질 함량 (WCS)을 확인하세요.

크릴오일의 핵심 영양소는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는 인지질입니다. 인지질은 함량이 높을수록 더 좋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크릴오일 영양제의 인지질 함량은 제품마다 다른데 평균적으로 30%~61%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품마다 인지질 함량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광고를 하고 있지만 절대로 믿어서는 안됩니다. 인지질의 함량을 정확하게 인증받은 NMR 시험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는 크릴오일을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NMR 검사를 통과한 제품은 쉽게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료의 품질을 보증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WCS 표기를 획득한 제품을 구입하면 됩니다.

2. NCS 표기를 확인하세요.

크릴오일을 추출할 때는 생산 단가를 줄이기 위해서 헥산이나 에탄올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화학 용매는 100%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소량씩 인체에 유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화학용매는 다량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 피부염, 말초신경병증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서 섭취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NC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제품을 생산하면서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안전한 크릴오일을 구입하려면 NCS 크릴오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크릴오일 파는 곳 총정리

국내에서 판매되는 크릴오일 중에서 WCS와 NC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저가형 건강기능식품보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인지질 함량이 높고 안전하기 때문에 약간의 비용을 더 지불하기에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크릴오일 파는 곳은 백화점, 약국, 마트, 쿠팡, 11번가, 온라인 쇼핑몰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크릴오일 파는 곳은 뉴트리코어, 유픽랜드, 좋은습관, 바디닥터스, 더작, 홀푸드스토리, 닥터린입니다.

크릴오일 파는 곳가격
뉴트리코어 NCS 맥스 크릴오일59,800원
유픽랜드 크릴오일 WCS NCS15,000원
좋은습관 남극 크릴오일15,000원
바디닥터스 NCS 초임계 크릴오일20,000원
더작 크릴오일21,000원
홀푸드스토리 크릴오일14,000원
닥터린 크릴오일S12,000원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인지질과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 원료입니다. 인지질과 오메가3는 혈행 개선, 항염증 작용, 소염 작용, 콜레스테롤 저하, 심혈관 질환 예방, 고혈압 개선, 치매 예방, 항암 작용, 피부 미용,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완화, 관절염 개선, 관절통 완화, 치은염 예방, 잇몸 건강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이 건강에 이로운 원료인 것은 맞지만 질병을 치료하는 용도로 복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은 복합 지질의 하나로 두뇌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인지질은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서 고혈압, 뇌경색,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크릴오일의 오메가3는 혈행을 개선하고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아스타잔틴은 질병과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복용법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크릴오일은 주로 캡슐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00mg~3000mg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릴오일을 구입하실 때는 제품 성분표를 확인해서 크릴오일의 함량이 하루 섭취량을 충족하는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은 제품에 따라서 함량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고 있는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릴오일은 1일 1회, 1회 1캡슐을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공복이나 식전에 섭취했을 때 소화불량, 복통, 두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식후에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누구나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원료입니다. 하지만 복용하는 사람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크릴오일 파는 곳에서 WCS와 NC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크릴오일은 갑각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갑각류에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혈액의 응고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출산을 할 때까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