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지 오메가3 효능 7가지, 영양제 고르는 방법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 개선, 안구 건조증 예방, 혈액순환 개선, 항염증 작용, 태아 두뇌 발달, 우울증 예방, 혈전 생성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효능이 입증되고 있으며, 가격이 저렴해서 영양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메가3는 식약처에서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눈 건조 예방, 기억력 증진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또한 rTG 오메가3는 일반 오메가3보다 소화 흡수력과 생체 이용율이 더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란?

오메가3는 다중 불포화 지방산인 DHA, EPA, 알파 리놀렌산으로 구분됩니다.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두뇌 세포를 활성화하며,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전 생성을 막아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오메가3는 건강 보조제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3는 분자 구조에 따라 TG, EE, RTG 3가지 종류로 구분이 됩니다.

알티지 오메가3의 특징은?

알티지 오메가3는 글리세롤에 불포화 지방산 3개가 결합된 형태이며,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율이 가장 높습니다. 반면에 TG형은 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순도가 낮고, EE형은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복용이 권장되는 사람은?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액 순환 개선, 안구건조증 예방, 두뇌 건강 개선 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DHA와 EPA의 보충이 필요한 사람, 평소 지방 섭취가 많은 사람,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방 개선이 필요한 사람, 인스턴트나 가공식품의 섭취가 많은 사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서 안구 건강이 걱정되는 사람, 안구 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요약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기억력 개선, 안구건조증 개선, 혈행 개선 효과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체내 흡수율과 체내 이용률이 가장 높기 때문에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더 높은 건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체질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서 오히려 부작용이 유발될 수도 있으므로 올바른 복용법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혈중 중성지질 수치 개선

가장 대표적인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혈중 중성지질 수치를 정상범위로 개선하는 것입니다. 최근 한국인들의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빠르게 상승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혈중 중성지질 수치가 정상 범위를 초과하면 혈관이 경화되고 혈액순환이 감소하면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협심증 등의 중증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이 크게 증가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혈관에 쌓인 중성 지질을 제거하고, 중성 지방기 간에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심장학회에서는 고지혈증 환자에게 1일 2000~40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2. 혈전 생성 억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의 핵심 성분인 EPA, DHA, 알파 리놀렌산은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여, 혈전의 생성과 죽상 경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오메가3는 혈류를 활성화시키고 혈전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출혈성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수술을 앞둔 사람은 복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3. 안구 건조증 예방

알티지 오메가3의 DHA는 안구의 망막 세포와 신경 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DHA는 눈물막을 강화하고 눈물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안구 건조증을 예방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안구의 미세 혈관으로 전달되는 영양분과 산소의 공급량을 증가시켜 안구 건강을 개선하며, 실명을 초래하는 황반변성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그리고 안구에 발생한 염증 수치를 개선하여 각막염 등의 안구 질환의 위험성을 낮춥니다.

4. 항염증 효과

국제 영양학술지인 뉴트리언츠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알티지 오메가3는 혈관의 염증을 억제하고, 백혈구 세포에 작용하는 항염증 물질인 SPMs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체내 면역 세포의 생성을 증가시켜 염증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5. 두뇌 건강 개선

알티지 오메가3 효능에는 두뇌 세포의 연결을 원활하게 만들고 인지 기능과 기억력, 학습 능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신경계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이며, 두뇌의 20%는 DHA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 섭취가 부족한 하위 25%는 상위 25% 그룹보다 두뇌의 크기가 작았으며, 추론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의 수준이 낮았다고 합니다.

6. 태아 두뇌 발달

오메가3의 DHA와 EPA는 태아의 두뇌와 시각의 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DHA는 신경 조직의 형성과 세포막의 유동성 증가, 망막 광수용체의 형성을 돕습니다. 또한 EPA는 태아의 조산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임산부라면 태아의 정상적인 발달을 위해서 1일 200mg의 오메가3를 섭취하도록 권장되고 있습니다.

7. 우울증 예방

알티지 오메가3는 혈액 순환을 개선해서 두뇌로 전달되는 영양분과 산소량을 증가시킵니다. 두뇌에 전달되는 산소와 영양분이 증가하면 인지 능력 개선, 기억력 개선, 치매 예방 등의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중 하나인 우울증 예방 효과는 출산 후 발생하는 산후 우울증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먹는 법

알티지 오메가3를 복용할 때는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맞춰 드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일 1회, 1회 캡슐~2캡슈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또한 오메가3는 식전보다는 식간이나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더 많이 먹는다고 해서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이 아니므로, 과량 섭취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오메가3의 1일 권장 섭취량은 500mg~2000mg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이 500mg~2000mg에 맞춰 제조된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중성 지질 개선 목적으로 오메가3를 복용하는 경우 2000mg~4000mg의 오메가3가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

알티지 오메가3를 1일 권장 섭취량을 초과해서 보굥할 경우 소화불량, 복통, 두통, 설사 등의 다양한 부작용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입하신 영양제의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맞춰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오메가3는 빛, 열, 산소에 의해서 쉽게 변질되고 산패가 되기 때문에 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고르는 방법

동물성 오메가3는 생선이나 조개류에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성 오메가3는 견과류나 씨앗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2가지 모두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인 혈중 지질 개선, 기억력 개선, 안구건조증 예방, 두뇌 건강 개선, 태아 두뇌 발달, 항염증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성 오메가3나 식물성 오메가3나 모두 건강에 매우 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의 원료는 먹이 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한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것이 좋은데, 먹이 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할수록 중금속의 축적으로부터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알티지 오메가3를 구입할 때는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캡슐은 채식주의자도 섭취가 가능하며,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노인이나 어린이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 저온 초임계 추출법으로 제조한 알티지 오메가3를 구입합니다.
  •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마크를 획득한 영양제를 구입합니다.
  •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알티지 오메가3를 구입합니다.
  • 제품 성분표를 확인하여 오메가3의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저온 초임계 추출법 오메가3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는?

저온 초임계 추출법, 저온 압착 추출법, 저온 효소처리공법 등으로 제조된 오메가3는 헥산 등의 화학 용매가 전혀 사용되지 않아 인체에 매우 안전합니다. 화학 용매는 오메가3의 생산 단가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인체에 잔류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추천하는 제품은?

저온 초임계 추출법으로 생산되는 알티지 오메가3 영양제는 종근당, 더작, 뉴트리코어, GNM, 파마젠, 바디닥터스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가격은?

제조사 및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알티지 오메가3는 1개월분에 3만원대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가격보다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 원료, 제조 방식 등을 우선적으로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