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녹차 효능 7가지, 건강에 더 좋은 이유

현미 녹차는 쌉싸름한 맛이 나는 녹차에 구수한 맛이 나는 현미를 첨가한 차입니다. 건강에 좋은 녹차와 현미가 결합되어 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현미녹차 효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녹차란?

현미녹차는 녹차에 볶은 현미를 섞어서 만든 차입니다. 녹차에 익숙하지 않거나 독특한 풍미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녹차의 산뜻한 맛과 현미의 구수함이 조화되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차를 처음 마시는 초보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미녹차 효능 상세정보

현미녹차는 녹차와 현미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와 건강적 이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아래에서 대표적인 현미녹차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첫번째 현미녹차 효능은 심혈관 건강 개선 효과입니다. 현미녹차에는 카테킨이라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혈관에 쌓인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심장병, 고혈압, 심근경색, 협심증,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현미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두뇌로 전달되는 혈류를 증가시켜서 두뇌 세포이 손상을 방지하고 두뇌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을 높입니다.

현미녹차는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4.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노갗에 들어있는 EGCG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현미녹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분해를 활성화하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후 녹차를 섭취하면 지방에 몸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혈당 조절에 좋습니다.

현미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식사 후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마지막 현미녹차 효능은 스트레스 해소 효과입니다. 현미녹차에 함유된 테아닌이라는 성분은 긴장과 불안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면의 질을 높이는 효과도 있어서 불면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테킨 효능 및 부작용 9가지

현미녹차 부작용

현미녹차는 건강에 아주 이로운 식품입니다. 하지만 다른 식품과 마찬가지로 체질에 따라서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부작용 위험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표적인 현미녹차 부작용에는 카페인 섭취에 의한 불면증, 두통, 심장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녹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섭취량을 줄이거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녹차 고르는 방법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현미녹차는 동서식품, 다농원, 쌍계명차, 녹차원, 다농원, 담터, 꽃샘 등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누구나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제품마다 녹차와 현미의 함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과 향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입맛에 가장 잘 맞는 것을 골라서 섭취하면 됩니다.

뽕잎차 효능 6가지는?

Q&A

현미녹차 하루 권장량은?

현미녹차의 1일 권장 섭취량은 3~4잔입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체질이라면 하루 1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녹차와 녹차의 차이점은?

현미녹차는 일반적인 녹차에 현미를 첨가하여 만든 것입니다. 녹차의 향과 함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비해서 카페인의 함량이 적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마시기 좋습니다.

현미녹차를 물 대신 마셔도 되나요?

현미녹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므로, 장기간 섭취할 경우 인체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미녹차를 물 대신에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티백녹차와 잎녹차의 차이점은?

현미녹차를 즐기는 방법은 티백을 우려마시거나, 녹차 잎을 직접 우려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잎녹차는 맛과 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지만 차를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 과정과 절차가 매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반면에 티백 녹차는 잎녹차에 비해서 맛과 향은 부족하지만, 물과 컵만 있으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약

지금까지 현미녹차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현미녹차는 녹차와 현미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와 건강적 이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일반 녹차에 비해서 카페인의 함량이 적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적은 양이라 하더라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다 섭취할 경우 불면이나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3~4잔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분내용
현미녹차 효능심혈관 건강 개선, 기억력 향상, 면역력 향상, 항암 효과, 체중 관리, 혈당 조절, 스트레스 해소 등
현미녹차 부작용과다섭취 시 카페인으로 인한 두통, 불면증, 심장 두근거림 등이 있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