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이장군 효과는? 1단계~3단계 비교

홍이장군은 한국인삼공사(정관장)에서 제조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홍삼 특유의 쓴맛을 개선하여 입맛이 까다로운 어린이도 맛있게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홍삼 음료입니다. 홍이장군은 연령에 따라 1단계~3단계로 구분되는데요. 지금부터 홍이장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이장군 효과 총정리

홍삼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건강식품입니다. 홍삼은 면역력 향상, 기억력 개선, 피로 회복 등의 효과가 있어서 중년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맛이 쓰기 때문에 어린이나 나이가 젊은 사람들은 기피를 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정관장에서는 아이들의 입맛을 맞추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홍이장군이라는 어린이 전용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홍이장군 효과는?

홍이장군의 효과는 면역력 증진, 항산화, 피로개선, 기억력 향상,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예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이의 면역 체계는 만 12세에 최고 수준으로 높아졌다가 20세까지 일반 성인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가장 활발하게 형성되는 만 12세까지 면역력을 향상시켜야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홍이장군 복용법

홍이장군은 1일 1회 1포를 식간 또는 식후에 섭취하면 됩니다. 액상으로 제조되어 있기 때문에 음료처럼 마실 수 있습니다.

홍이장군 단계 종류

홍이장군은 어린이의 성장에 맞춰서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1단계부터 3단계까지 구분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4단계까지 제품이 세분화되어 있었지만 2019년부터 3단계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홍이장군 복용 나이는 3세~10세입니다. 홍이장군은 공식 정관장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홍이장군 1단계 : 3~4세 유아용 제품
  • 홍이장군 2단계 : 5세~7세 어린이용 제품
  • 홍이장군 3단계 : 8세~10세 초등학생용 제품

홍이장군 성분

홍이장군은 단계별로 함유된 영양소에 차이가 있습니다. 홍이장군 1단계는 6년근 홍삼, 당귀, 녹용 대추, 락툴로즈,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이장군 2단계는 6년근 홍삼, 당귀, 녹용, 대추, 엘더베리, 클로렐라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이장군 3단계는 66년근 홍삼, 당귀, 녹용, 대추, 빌베리, 흑효모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이장군은 제조부터 출하까지 제품에 위해 물질이 혼입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 HACCP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자녀에게 먹일 수 있는 안전한 홍삼을 찾는 부모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에 연간 100만불 이상 수출을 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홍이장군 부작용

홍이장군은 어린이 홍삼이기 때문에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민하거나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홍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성분표를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거 홍삼을 복용한 후 부작용이 발생한 경험이 있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치료제 또는 혈액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홍이장군 효과는 많이 먹는다고 해서 더 높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