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영양제 복용이 필요한 8가지 케이스

히알루론산은 관절, 눈,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히알루론산은 눈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관절이 원활히 움직이도록 돕는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노화에 의해서 체내 함량이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복용하여 저하된 수치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 효과

히알루론산은 인체에 존재하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자기 몸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할 수 있어서 표피의 수분을 붙잡아 피부 장벽을 강화합니다. 또한 피부 조직 내 수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피부 건조 방지, 안구 건조증 예방, 관절의 완충 작용, 관절 윤활 작용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 작용이 있어서 상처의 치유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효능은?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무게에 300~1000배 정도의 수분을 함유하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강력한 보습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각종 안과 수술의 보조제, 관절 내 주사제, 상처 치유, 인공 눈물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 고르는 방법은?

히알루론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일 120mg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구입할 때는 성분표에서 히알루론산의 함량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인체에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감미료, 착색료, 합성향료 등의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 복용이 필요한 사람은?

1. 피부 건조를 없애고 싶은 사람
2. 건조한 날씨에 피부 변화로 고민하는 사람
3. 실내 공기가 건조한 환경에서 근무하거나 생활하는 사람
4. 피부가 거칠고 푸석거리는 사람
5.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이 필요한 사람
6. 노화로 인하여 피부가 건조해진 사람
7. 피부 탄력과 촉촉함을 장기간 유지하고 싶은 사람
8. 야외 활동이 많고 자외선을 많이 쬐는 사람

히알루론산 영양제 부작용은?

히알루론산은 인체에 자연적으로 함유된 성분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합니다. 하지만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복용한 후 소화불량, 더부룩함,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 후기

디시인사이드, 더쿠, 인스티즈, 네이버 카페 등에서 히알루론산 추천 영양제를 검색하면 매우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비랩, 세노비스, 솔가, 뉴트리원, 종근당, 네추럴라이즈, 나우푸드, 내츄럴플러스, 이너비, 재로우포뮬러스, 한미 등의 제품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영양제는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히알루론산의 함량과 부원료의 성분과 함량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2019년 발표된 미국 과학 저널 Developmental Cell에 따르면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hippo 신호 전달 기전을 억제하여 암 발생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내용의 논문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항암 효과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할 때는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