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인공눈물 구매하는 방법, 추천 제품은?

히알루론산은 눈, 피부, 관절에 함유된 성분으로 눈과 피부가 항상 촉촉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돕는 작용을 합니다. 덕분에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는 인공 눈물에 흔히 첨가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히알루론산 인공눈물의 효과와 좋은 인공눈물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알루론산 인공눈물이란?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분비 저하, 눈물 증발, 마이봄샘 염증 등의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안구 건조증은 발병 원인이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인공 눈물을 사용하면 눈의 뻑뻑함이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인공눈물 추천 제품은?

히알루론산은 농도에 따라 0.1% ~ 0.3% 정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때 0.1% 수준의 제품은 일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0.3% 이상의 고농도 히알루론산 인공눈물은 전문 의약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0.3% 이상의 히알루론산은 오히려 안구 표면의 수분을 빼앗아 눈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히알루론산 인공눈물 사용법은?

눈에 인공눈물을 한 방울씩 넣고 30초 정도 가만히 눈을 감고 있으면 인공눈물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눈을 여러 번 깜빡이면 코로 이어진 눈물길로 인공눈물이 빠져나갈 수 있으므로, 눈을 가만히 감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인공 눈물을 넣을 때는 고개를 30도 정도 젖힌 상태에서 아래 눈꺼풀을 잡아 당기고 흰자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사용 시 주의할 점은?

인공눈물을 자주 넣는다고 해서 안구 건조증이 치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인공눈물의 색이 변하거나 이상한 냄새가 날 경우 변질이 된 상태이므로 절대로 사용하지 말고 즉시 폐기해야 합니다. 인공 눈물을 넣어도 안구 건조증이 해결되지 않거나 눈 따가움, 눈 시림, 가려움,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안과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히알루론산 인공눈물 가격은?

인공눈물에 첨가된 히알루론산의 농도와 브랜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5,000원~20,000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무조건 더 좋은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히알루론산의 농도를 확인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공눈물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히알루론산 인공눈물 비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인공 눈물은 일회용과 다회용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다회용 인공눈물은 세균의 번식을 예방하기 위해서 보존제가 첨가되었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지만 뚜껑을 열고 닫는 과정에서 오염이 발생하거나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일회용 인공 눈물은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아서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회용이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하고 필요한 양만큼 쓰고 폐기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