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알루론산 화장품 고르는 방법

히알루론산은 인체의 피부, 눈, 관절에 다량으로 함유된 성분으로 피부와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며 관절이 원활하게 움직이도록 돕는 작용을 합니다. 히알루론산은 강력한 보습 효과 덕분에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지금부터 히알루론산 화장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알루론산 효능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거나 외부 공기가 건조해지면 피부 속 수분이 빠르게 증발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노화를 촉진하고 주름과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수분 케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보습에 특화된 성분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 히알루론산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몸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어서 1g당 최대 6L의 수분을 저장한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체내 함량이 빠르게 감소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화는 자연의 섭리이기 때문에 거스를 수 없지만 저하된 히알루론산을 보충하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바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화장품을 바르거나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히알루론산 화장품 구입하는 방법

히알루론산 종류는 고분자와 저분자로 구분됩니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분자가 작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지만 수분 보유량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분자가 커서 흡수율이 낮지만 피부에 막을 형성해서 더 뛰어난 보습 효과를 나타냅니다. 현재 시중에서 더 많이 판매되는 것은 피부 흡수율이 더 높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입니다.

저분자와 고분자의 차이점은?

피부속 깊숙한 곳까지 보습이 필요하다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구입하면 됩니다. 반면에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싶다면 수분 함량이 높은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히알루론산 화장품 고르는 방법은?

피부에 수분을 운반하는 아쿠아포린을 활성화하는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와 체내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하는 N-아세틸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더 강력한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화장품 사용법은?

히알루론산을 바른 상태에서 외출을 할 때는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하거나 외부 공기가 건조하면 오히려 피부에서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보습 크림을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함량은?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구입할 때는 성분표를 확인해서 히알루론산의 함량이 1%를 초과하지 않는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알루론산의 함량이 1%를 넘으면 끈적거림 때문에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히알루론산 화장품 부작용

히알루론산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합니다. 다만 피부가 예민하거나 고함량 히알루론산을 사용할 경우 피부 자극, 가려움, 따가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팔 안쪽 피부에 소량을 발라서 이상 반응이 나타나는지 테스트를 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함량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에센스, 세럼 등에 피부 자극이 있다면 히알루론산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