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정수리 탈모 테스트 방법, 주요 증상 5가지

20대의 젊은 나이부터 탈모가 시작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극심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이 20대 탈모의 원인으로 의심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20대 정수리 탈모 증상과 자가진단하는 방법, 그리고 정수리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수리 탈모란?

정수리 탈모는 정수리의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머리숱이 없어 보이는 탈모 유형입니다. 대부분 정수리 가마나 가르마가 넓어지기 시작하다가 U자 모양이나 원형으로 모발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정수리 탈모는 정상 정수리 사진과 비교했을 때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남자와 여자에게 모두 나타나는 탈모 유형입니다.

남성의 정수리 탈모는 정수리와 앞머리(M자)의 머리카락이 함께 빠지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의 경우 가르마, 헤어라인, 전반적인 머리숱이 함께 감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젊은 탈모 환자들은 자신이 탈모라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진료를 받지 않는 케이스가 많으며, 나이가 들고 탈모가 크게 악화된 후에야 탈모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대 정수리 탈모 확인법

탈모는 탈모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드로겐 호르몬에 의해서 나타나는 남성형 탈모는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아보다트 등의 탈모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영양 불량, 스트레스, 출산, 피부 질환에 의한 탈모는 원인 질환을 치료하면 탈모도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20대 정수리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탈모 범위가 빠르게 넓어지기 시작합니다. 또 치료 시기를 놓치고 탈모를 방치할 경우 다시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매우 힘들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대는 사회 활동을 시작하고, 이성과 만남이 많은 연령대입니다. 정수리 탈모가 악화되면 자존감이 저하되면서 사회 생활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탈모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수리 탈모 자가진단 방법은?

20대 정수리 탈모는 모발 견인 테스트로 자가진단할 수 있습니다. 엄지와 검지로 정수리 머리카락 10가닥 정도를 쥐고, 가볍게 당겼을 때 머리카락이 3개 이상 빠지면 탈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 정수리 탈모 초기 사진을 1개월 간격으로 촬영하고 비교하여 탈모의 진행 정도를 비교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정수리 탈모 증상은?

1. 정수리 볼륨이 줄어들었다.
2. 정수리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다.
3. 가르마가 넓어졌다.
4. 두피가 하얗게 보인다.
5. 뒷머리나 옆머리의 머리카락보다 정수리의 머리카락이 가늘다.

정수리 탈모 회복하는 방법

10대~20대 정수리 탈모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과에 방문하여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만약 남성형 탈모에 의해서 정수리 모발이 빠지는 상태라면 미녹시딜, 아보다트, 프로페시아 등의 탈모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남성형 탈모는 치료를 빨리 시작해야 예후가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대 초반부터 탈모 약을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미 시작된 탈모는 원래대로 되돌리기 매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민간 요법은 오히려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의학적으로 입증된 방법만 활용해야 합니다.

정수리 탈모 예방하는 방법은?

1. 머리는 뜨거운 물이 아닌 미온수로 감습니다.
2. 머리는 아침보다 밤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3. 샴푸는 거품을 미리 낸 상태에서 두피에 발라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4. 트리트먼트는 두피에 닿지 않게 사용해야 합니다.
5. 머리는 손톱이 아니라 손끝으로 마사지하듯이 감아야 합니다.
6. 머리를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이 아니라 찬 바람으로 말립니다.
7. 머리를 말릴 때는 두피속까지 완전히 건조시켜야 합니다.
8. 자외선이 강한 날은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