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효능 7가지, 피부 미백에 정말로 좋을까?

글루타치온은 피부 미백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백옥 주사, 아이유 주사 등의 형태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은 체내 항산화 작용을 활성화하는 것이며 미백뿐만 아니라 알코올 중독이나 만성 간염의 치료 보조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글루타치온 효능에 대해 검색하면 약물 중독, 알코올 중독, 급성 간염, 만성 간염의 치료 보조제로 글루타치온을 보급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스플라틴 또는 유사한 계열의 항암화학요법에 의한 신경성 질환의 예방에도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글루타치온은 피부 미백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요약

글루타치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신체의 면역 체계를 보호하고 세포의 산화 손상을 억제하며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 미백제로 각광받고 있는 성분입니다. 글루타메이트, 시스테인, 글리신 등 3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C나 비타민E 등의 다른 항산화 성분의 기능을 최대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항산화제의 왕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글루타치온 효능 7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만든다.

대중들에게 글루타치온 효능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피부 미백과 피부 건강 개선입니다. 실제로 2017년 발표된 임상, 미용 및 실험 피부의학의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은 피부 주름의 생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내었다고 합니다. 또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를 하얗게 만듭니다. 뿐만 아니라 자가 면역 질환으로 분류되는 심상성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의 치료에도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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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화 스트레스에 대항한다.

글루타치온 수치가 부족하면 당뇨, 암, 관절염 등의 각종 질환의 위험성이 증가합니다. 정상적인 글루타치온 수치의 유지는 신체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며 면역 반응을 활성화시켜서 염증성 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 바이러스나 기생충 감염에 대응하고 세포의 면역 활동을 향상하여 감염성 질환의 위험성도 감소시킵니다.

노화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한다.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 근육, 뼈, 인지 기능, 혈관 건강이 자연스럽게 저하됩니다. 뿐만 아니라 치매나 알츠하이머와 같은 노인성 질환의 위험성이 빠르게 증가합니다. 충분한 양의 글루타치온은 퇴행성 신경 질환의 진행을 억제하며 노화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건강 문제를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제 2형 당뇨병의 합병증을 억제한다.

혈당 수치가 조절되지 않는 고혈당증 환자 중 일부는 낮은 글루타치온 수치를 동반한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의 수치가 부족하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신체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없습니다. 글루타치온의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고혈당으로 인한 신체 손상을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충분한 양의 글루타치온은 심장 조직을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여 동맥의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합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마비, 동맥 질환과 같은 각종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 감소시킵니다.

신부전의 빈혈 예방에 좋다.

글루타치온은 신부전 환자의 빈혈 관리에 유용한 작용을 하며 혈액 투석중인 대상자의 적혈구 수치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효능

앞서 설명한 효과 이외에도 글루타치온 효능은 매우 다양합니다. 알콜성 지방간, 비알콜성 지방간, 녹내장, 백내장, 호흡기 장애, 간염, 특발성 폐섬유종, 낭포성 섬유종 등의 치료 및 세포 손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보충이 필요한 이유

글루타치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분비량과 체내 함량이 감소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수치의 부족은 AIDS, 간염, 파킨슨병, 제 2형 당뇨병 등의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백옥주사

글루타치온 효능에 대해서 검색할 때 연관 검색어로 항상 등장하는 것이 백옥주사라는 용어입니다. 비욘세가 맞았다고 해서 비욘세 주사라고 불리기도 하며 아이유 주사, 마늘 주사 등의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본래 알콜중독, 만성 간질환의 치료 용도로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피부 미백 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보충제 구입하기

부족한 글루타치온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충하는 방법은 경구용 보충제를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섭취한 글루타티온이 장에서 분해되면서 세포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정맥으로 투여받는 것에 비해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글루타치온 보충제의 섭취는 글루타치온 효능을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글루타치온 결핍이 발생하는 원인

글루타치온의 체내 함량이 결핍될 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극심하 다이어트 또는 영양 결핍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 영양 결핍
  • 의약품 및 독소
  • 스트레스
  • 노화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음식

글루타치온은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하지만 과량 섭취할 경우 복부 경련, 팽만감, 설사, 발진, 가려움증 등의 글루타치온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에 대해서는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보충제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고 음식을 통한 섭취가 권장됩니다.

단백질 분말

유청 단백질 분말은 글루타치온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을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 기타 첨가물이나 화학 성분이 없는 100% 유청 단백질 분말 제품 위주로 구입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모음

채소 및 과일

마늘, 양파, 부추, 쪽파,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당근, 애호박, 시금치, 콜라비, 마늘, 자몽, 사과, 오렌지 콜리플라워 등의 채소에는 글루타티온 생성에 필요한 황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 및 육류

글루타티온 생성에 필요한 유황이 풍부하게 함유된 계란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쇠고기, 돼지간 등 저지방 단백질 음식도 권장됩니다.

셀레늄

강력한 항산화제인 셀레늄은 글루타치온 생성에 관여하는 영양소입니다. 견과류,육류, 해산물을 통해서 충분한 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유황

유황은 소염, 해독,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글루타티온의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양배추, 케일, 무, 물냉이,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등의 식품을 통해서 충분한 양의 유황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단 섭취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글루타치온 효능을 얻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합성 화학 식품, 인스턴트 식품, 정크푸드, 가공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양의 수면 시간을 가지고 휴식을 취하며 적절한 운동을 실천하는 것은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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