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 고르는 방법, 추천 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은 미백 기능성 성분입니다. 피부톤 개선, 트러블 방지, 미백 효과, 피부 장벽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화장품에 첨가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

비타민B3의 일종인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피부 미백 효과, 피부톤 개선, 트러블 억제, 여드름 방지, 피부 장벽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가 피부로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하기 때문에 기미나 트러블로 인한 색소 침착을 방지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 고르는 법

나이아신아마이드는 고기, 이스트, 우유, 생선, 푸른 채소, 계란, 콩 등의 식품에 함유된 성분입니다. 하지만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양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나이아신아마이드 영양제 또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화장품을 구입하여 피부에 바르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인체에 매우 안전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의 농도가 10% 이상의 고농도 제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붉어짐, 가려움, 따가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2%~5% 농도의 화장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적응 기간을 마친 후 10% 이상의 고농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은 피부 미백과 피부톤 개선 효과를 위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미백 효과와 보습 효과가 있는 레티놀,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추천 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은 디오디너리, 더마팩토리, 맑을담, 폴라초이스, 코스드바하, 코스알엑스, 라로슈포제, BRTC, 네츄럴팁스 등의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5% 이하의 농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적응 기간을 거친 후 10% 이상의 고농도 화장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사용법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은 제형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에센스 또는 세럼 형태의 화장품은 토너 사용 후 다음 단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마무리로 보습 크림을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아침 저녁으로 매일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어서 약간의 자극감이 느껴질 경우 2일~3일 간격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보습 크림에 섞어서 마르면 자극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부작용

고농도의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피부 붉어짐, 작열감, 따가움,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으며, 저농도의 화장품부터 발라가며 적응 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