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10가지, 여자친구가 싫어할까?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중에서 장점은 피부 청결, 위생 관리의 편리함, 크기가 더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 성 감도와 만족감의 증가가 있습니다. 반면에 단점은 제모를 할 때 발생하는 심한 통증, 피부 관리의 어려움, 피부 질환의 발생 위험성, 주변의 시선 등이 있습니다.

최근 성별에 관계없이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성 브라질리언 왁싱의 아쉬운 점은 남성이 여성보다 시술 비용이 더 비싸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최대 2배까지 시술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사전에 확실하게 비용을 확인하신 후 왁싱샵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이란?

브라질리언 왁싱은 말 그대로 브라질식으로 음모를 전체 없애거나 일부분만 남기는 제모 방식을 말합니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왁싱이라는 개념 자체가 매우 생소했는데, 최근에는 남자나 여자나 관계없이 청결과 디자인을 위해서 왁싱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왁싱 후 느낄 수 있는 매끈한 피부 느낌 때문에 통증을 감수하고 꾸준히 제모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다만 제모를 하기 전에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적절한 관리 방법을 익혀두어야 제모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의 종류는?

풀 브라질리언은 잔털없이 모근까지 완전히 제거하는 올누드 스타일입니다. 비키니라인은 비키니를 입었을 때 털이 보이지 않을 정도만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브라질리언 디자인은 스트립, 삼각, 스트링 등 원하는 디자인 형태로 제모를 하는 방식입니다. 가격은 디자인이 가장 비싸고 올누드, 비키니 라인 순서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남자가 많이 하는 브라질리언 왁싱 종류는?

남성의 경우 여성과는 달리 올누드 스타일의 브라질리언 왁싱을 가장 많이 합니다. 청결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음모가 제거되면서 성기의 사이즈가 훨씬 더 커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꼭 해야 하나요?

체모는 신체의 보호를 위해서 자라있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제거를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이 아직까지 대중적인 것은 아니므로 목욕탕에 가기 어려워지는 등의 단점이 있어서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은?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을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장점은 피부 청결과 음경의 사이즈가 커보이는 시각 효과가 있다는 것이며, 경우에 따라 성감이 높아진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반면에 단점은 제모 후 피부 관리에 실패해서 인그로운헤어, 피부염, 착색, 흉터 등의 피부 질환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점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중에서 장점을 요약해보면 청결, 위생, 시각적으로 음경의 사이즈가 더 커보이는 효과, 성감의 증가 등이 있습니다. 다만 왁싱을 하면 피부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꾸준히 피부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관리를 할 자신이 있는 사람만 왁싱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피부가 청결해져요.

올누드 스타일의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항문의 털까지 모두 제모를 하기 때문에 피부가 매우 맨들맨들 해지고 부드러워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과 후기를 살펴보면 속옷이나 수영복을 입을 때 느껴지는 매끈한 느낌이 가장 만족스럽다는 후기도 많습니다. 덕분에 소변이나 대변을 본 후 뒷처리가 아주 깔끔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2. 사이즈가 커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어요.

음경을 덮고있는 털이 모두 제거되면서 성기의 크기가 훨씬 더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남녀 모두에게 시각적으로 더 높은 자극을 줄 수 있어서 전체적인 만족도가 더 높아진다는 후기도 많습니다.

3. 성감도가 증가해요.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중에서 장점으로 가장 많이 손꼽히는 것이 성감도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시각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털 때문에 발생하는 불쾌한 상황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스킨쉽을 할 때 촉감이 부드러워지면서 만족도가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4. 냄새가 적게 나요.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면서 음부의 냄새가 더 많이 나는데, 왁싱을 하면 땀과 분비물이 모두 속옷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제모를 하기 전보다 냄새가 덜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치핵이나 치열로 인해서 분비물이 많이 분비되는 경우에는 항문 질환 증상과 냄새 관리에 더 효과적입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단점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중에서 단점을 요약해보면 제모를 할 때 통증이 심하다는 것과 피부염 발생 위험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일부 후기를 보면 털을 뽑는지도 몰랐는데 제모가 끝났다는 후기도 있는데, 실제로 이런 경우는 매우 드물고 제모 경험이 많이 없는 사람은 정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초보 왁싱사나 실력이 없는 왁싱사를 만나면 피도 많이 나고 극심한 통증을 경험할지도 모릅니다.

1. 제모를 할 때 통증이 심합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중에서 단점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이 심한 통증입니다. 음부는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합니다. 그런데 음모는 털이 두껍고 질깁니다. 왁싱을 자주 하는 경우에는 감각이 둔해지면서 통증이 많이 줄어든다고 하지만 왁싱을 처음하거나 경험이 많이 않다면 제모를 할 때 마다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요.

왁싱 후 모낭염, 피부염, 인그로운 헤어 등의 피부 질환을 경험하는 남성들이 아주 많습니다. 왁싱을 하면 피부가 크게 자극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 관리에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뜨거운 물에 들어가거나 비누 사용도 피해야 합니다. 사우나, 수영장, 바닷가는 3일 정도 출입을 피해야 하고 피부를 햇빛에 노출하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속옷은 부드러운 면 재질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2차 감염을 막기 위해서 손으로 만지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스크럽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인그로운 헤어가 발생할 수 있어서 피부 관리법을 제대로 배우고 실천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은 귀찮다고 얼굴에 스킨 로션도 제대로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제모 부위의 관리도 부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목욕탕에 가기 어려워져요.

우리나라도 왁싱이 많이 알려져있지만 실제로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올누드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목욕탕에 출입하기 어려워집니다.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대놓고 쳐다보는 사람도 많고 정체성을 의심하는 눈초리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왁싱을 하면 목욕탕 출입을 잠시 피하거나 남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는 대담함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4. 털이 금방 자랍니다.

모근까지 완전히 제거하는 왁싱을 하더라도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털이 다시 자라기 시작하고 3달~4달 정도가 지나면 이전과 동일한 상태로 털이 자랍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4번~5번 정도를 하면 모근이 약해지면서 점차 털이 자라는 양이 줄어들지만 매번 왁싱을 다시 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5. 제모 비용이 여성보다 비쌉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 중에서 가장 큰 단점은 비용이 여성보다 더 비싸다는 것입니다. 왁싱 비용은 샵이나 왁싱사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10만원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남성은 1.5배에서 2배까지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왁싱은 한번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2달마다 1회 주기로 관리를 하는 비용까지 계산하면 생각보다 더 많은 관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여자친구가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여성 커뮤니티나 카페를 보면 왁싱한 남자친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왁싱사가 여성인 경우에는 제모 자체를 기분 나빠 하는 여자친구가 많습니다.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여자 생각이라는 키워드로 후기를 검색해보면 여자 반응이 썩 좋지 못한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프 브라질리언 왁싱하는 방법

브라질리언 왁싱을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셀프 시술보다는 반드시 전문 왁싱샵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문가에게 왁싱을 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관리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미 왁싱을 여러차례 받았거나 경험이 많다면 셀프로 왁싱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셀프로 하면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셀프 왁싱 도구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1. 제모를 하기 전에 털을 2mm~3mm 정도로 짧게 잘라줍니다.
  2. 왁스를 워머기에 녹이고 화상을 입지 않을 정도의 60~70도 온도로 유지합니다.
  3. 왁스를 적정량 덜어서 피부에 펴발라줍니다.
  4. 왁스는 털이 자란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발라야 합니다.
  5. 왁스가 적당히 굳었는지 확인합니다.
  6. 왁스를 뗄 때는 털이 자란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떼어냅니다.
남자 셀프 브라질리언 왁싱하는 방법

브라질리언 왁싱샵 선택하는 방법

가끔 무료 왁싱을 해준다거나 모델을 구한다는 왁싱샵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초보 왁싱사의 연습을 위해서 대상자를 구하는 것인데, 사실 이런 경우는 통증도 심하고 피부 자극이 매우 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돈을 조금 아끼려다가 극심한 통증과 피부 질환을 겪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왁싱은 세균에 의해서 2차 감염이 발생할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위생과 청결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샵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남자 왁싱 경험이 많고 숙련도가 높으며 고객들의 후기와 만족도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왁싱은 제모 후 피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왁싱을 받기 전에 왁싱사에게 남자 브라질리언 왁싱 장단점에 대해 문의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왁싱 후 관리법에 대한 안내나 책자를 제공하는 곳이 좋고 사후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왁싱샵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 남성은 모량이 많고 모질이 억세기 대문에 천연 성분으로 만든 열감이 적은 왁싱 재료를 사용하는 곳이 좋습니다. 왁싱샵의 홈페이지의 소개나 문의를 통해서 어떤 왁싱 재료를 사용하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