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원리와 효과, 권장 대상은?

드림렌즈는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받지 않아도 저하된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특수 렌즈입니다. 시력 교정 효과가 1일~2일 정도 밖에 지속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수술과 달리 각막을 손상시키지 않아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드림렌즈 원리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는 활동이 많은 낮 시간에 착용하지 않고 수면을 취하는 밤에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밤에 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잤다가 아침에 렌즈를 빼면 시력이 교정되어 안경 없이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림렌즈는 하드렌즈의 일종으로 소프트렌즈와 착용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의 장점은?

드림렌즈의 최대 장점은 라식, 라섹과 다르게 각막을 깎아내지 않아서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고도 근시와 난시를 모두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의 어린이나 청소년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 중 시력 개선 효과가 불만족스럽거나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사용을 중단하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안전합니다.

드림렌즈의 단점은?

드림렌즈는 성인을 대상으로 개발된 렌즈이지만 시력 개선 효과가 어린이나 청소년보다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자신의 눈에 맞춰서 제작하는 특수 렌즈이기 때문에 일반 콘택트렌즈보다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다만 일회용 렌즈가 아니기 때문에 평균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잠을 자는 동안 렌즈를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 초기에는 이물감으로 인한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림렌즈의 유지 기간은 1일~2일 정도이기 때문에 매일 렌즈를 착용하고 잠을 자야 낮 동안 시력 개선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권장 대상

  • 시력 교정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
  • 직업 때문에 안경을 착용할 수 없는 사람
  •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아서 시력 교정술을 받을 수 없는 사람
  • 원추각막과 같은 안과적 질환이 없는 사람
  • 드림렌즈 원리에 대해서 충분하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

드림렌즈 원리는?

드림렌즈는 각막을 누를 수 있도록 특수한 형태로 제작된 렌즈입니다. 자신의 눈에 맞춰서 제작된 렌즈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렌즈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드림렌즈 원리와 착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드림렌즈의 원리는?

드림렌즈 원리는 렌즈가 각막의 중심부를 눌러줌으로써 각막의 모양을 일시적으로 변화시켜서 시력을 교정합니다. 각막의 모양이 라식 수술을 했을 때의 모습처럼 변화되기 때문에 1일~2일 정도 시력이 유지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각막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시력도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드림렌즈는 밤에 잠을 잘 때 끼는 렌즈이며, 최소 7~8시간의 수면 시간을 반드시 유지해야 합니다. 드림렌즈 원리는 수면 시간 동안 각막의 모양을 변화시켜서 시력을 개선하는 것인데, 수면 시간이 짧으면 각막의 모양이 충분히 변하지 못하므로 시력 개선 효과도 저하됩니다.

드림렌즈를 끼고 활동을 해도 되나요?

드림렌즈는 낮에 끼고 다녀도 문제는 없으며, 일반 렌즈를 착용한 것처럼 잘 보입니다. 하지만 눈을 깜빡일 때 이물감이 많이 느껴질 수 있으며, 이물감 때문에 오히려 밤에 잠을 못 자는 경우도 있으므로 되도록 렌즈 착용 후 10분 이내에 수면을 취하도록 권장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한 후에는 TV 시청, 핸드폰 조작, 독서 등의 행동은 피해야 합니다.

드림렌즈 착용하는 방법은?

1. 드림렌즈를 착용하기 전 손과 렌즈를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2. 렌즈를 착용하기 전에 눈과 드림렌즈에 인공눈물을 1방울씩 떨어뜨립니다.
3. 윗눈꺼풀과 아래 눈꺼풀을 당긴 상태에서 드림렌즈를 각막에 살짝 붙이듯이 올려둡니다.
4. 렌즈가 정상적으로 착용되었다면 수면을 취합니다.
5. 다음 날 아침 렌즈를 빼기 전에 눈에 인공눈물을 넣어줍니다.
6. 아래 눈꺼풀을 살짝 눌러 올리면서 드림렌즈가 튀어나오게 합니다.
7. 드림렌즈를 흡착기를 사용하여 눈에서 분리합니다.
8. 드림렌즈를 식염수로 세척한 후 보관용기에 넣어 보관합니다.

드림렌즈 부작용

드림렌즈는 각막 중심부를 압박하는 렌즈이기 때문에 청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드림렌즈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렌즈가 세균에 감염이 되었거나 흠집이 난 상태에서 착용할 경우 안구 질환이 생기거나 심한 안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구 건조증이 심한 사람은 다음 날 아침 렌즈를 뺄 때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인공 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밤에 잠을 자면서 눈을 비비거나 잠버릇이 나쁜 사람은 드림렌즈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더쿠,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등에서 드림렌즈 후기를 검색하면 장점과 단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가격

드림렌즈는 안경점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반드시 안과에 방문하여 정밀검진 후 처방을 받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의 가격은 한쪽에 50만 원 정도이며, 양쪽은 100만 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초기 구매 비용이 비싸지만 드림렌즈 교체 주기가 평균 2년이기 때문에 관리만 잘한다면 일회용 소프트렌즈나 하드렌즈보다 교체 비용이 저렴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