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라섹 후회 사례 4가지 부작용 증상은?

시력이 저하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유발하기 때문에 라식과 라섹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라식 라섹 후회 사례를 읽어보면 선뜻 수술을 받기 꺼려지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라식과 라섹의 부작용 사례와 후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라식 라섹 후회하는 이유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라식이나 라섹을 받은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시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의 증상이 없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라식이나 라섹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부터 다양한 부작용을 호소하며 수술을 받은 것을 후회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라섹이나 라식은 한번 수술을 받으면 이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라식 라섹 후회 사례와 부작용의 증상을 충분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1. 안구 건조증이 심해진다.

라식 라섹 후회 사례 중에서 가장 많이 손꼽히는 것이 안구 건조증입니다. 라식과 라섹을 받은 후 안구 건조증이 심해져서 잠을 잘 못 자거나 눈이 뻑뻑해져서 제대로 뜨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평소에 인공 눈물을 꾸준히 넣어줘야 증상이 개선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장시간 바라봐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눈 피로가 심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구건조증이 큰 단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 빛 번짐이 생긴다.

라섹이나 라식을 받은 후 불빛을 바라봤을 때 빛이 번져 보이는 현상입니다. 낮 시간 동안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야간에 가로등이나 자동차 전조등을 봤을 때 빛 번짐이 심해지기 때문에 사고 위험성이 높아져서 야간 운전을 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빛 번짐은 야간 운전용 선글라스나 안경, 렌즈를 착용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경을 쓰지 않기 위해서 시력 교정술을 받은 것인데 빛 번짐 때문에 안경을 다시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시력이 저하될 수 있다.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나면서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단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시력이 저하되는 시기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빠른 사람은 3년 정도부터 시력 저하를 말하며, 느린 사람은 10년 후부터 시력이 저하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각막의 상태에 따라서 재수술을 받을 수도 있지만 수술 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시력이 금방 저하될 수 있습니다.

4. 초점이 안 맞을 수 있다.

시력 교정술을 받은 후 눈에 피로가 심해지거나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눈 앞이 흐려지면서 초점이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공 눈물을 넣거나 휴식을 취해주면 흐려진 초점이 다시 선명해지지만 일상 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섹 라식 수술 후 관리 방법

라식 라섹 후회를 하지 않으려면 수술 후 처방받은 항생제 안약과 스테로이드 안약을 처방에 따라 꾸준히 점안해야 합니다. 또 수술 후 안압 상승을 예방하기 위해서 눈을 비비거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머리를 염색하면 눈에 자극이 생길 수 있으므로 3개월 정도는 염색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안구의 혈관을 축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을 받은 후 1년 정도는 꾸준히 통원 치료를 하면서 시력의 변화를 관찰해야 합니다. 또 수영이나 과격한 운동도 3개월 정도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하고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받은 후 눈에 이상한 증상이 느껴지거나 부작용이 의심될 경우에는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더쿠나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라식 라섹 후회 사례를 검색해보시고 주의사항과 관리 방법에 대해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애초에 라식 라섹 안되는 눈이라면 수술을 받을 수도 없겠지만 각막이 얇거나 약한 사람은 수술 후 부작용 발생 위험성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눈 건강 관리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