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하지마라 이유는? 장점 단점 6가지

라식과 라섹은 저하된 시력을 회복하는 대표적인 시력 교정술입니다. 하지만 지금도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는 후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 이유는 라식 수술의 절차상 각막 손상이 불가피하고 회복 기간이 매우 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의 단점을 최소화할 시력 교정술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수술에 비해서 회복 기간이 단축되고 절개 부위를 2mm로 최소화 시켜서 포켓 형식으로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고도근시를 가지고 있거나 각막의 두께가 얇은 경우에는 각막 절삭량이 많아질수록 안압 조절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는 이유와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이란?

라식은 안구의 굴절 이상을 교정해서 시력을 높이는 시력 교정술의 한 종류입니다. 그리고 스마일 라식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을 SMILE로 줄여서 부르는 각막 최소 절개술을 의미합니다. 현재 많이 활용되고 있는 2세대 스마일 라식은 기존의 라식 수술과 다르게 펨토세컨 레이저 기술을 사용해서 각막 상피의 손상을 최소화시키고 레이저를 투과시켜서 각막 실질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 하지마라 이유는?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시력 교정술입니다. 특수 레이저가 각막 겉면을 유지한 상태에서 내부 실질을 2mm 정도로 최소 절개를 하고 포켓 형식으로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특수 레이저로 분리한 렌티큘이 제거되는 과정에서 절단면이 찢어지거나 매끄럽지 않은 경우에는 시력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가격이 비싸다.

스마일라식은 일반 라식 수술과 다르게 가격이 비쌉니다. 병원에 따라 시술 비용에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200만원~3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할인이 될 수 있지만 할인률이 체감될 정도로 크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높은 수술 비용이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는 이유의 가장 큰 문제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2. 수술 범위가 제한적이다.

스마일라식은 미국 FDA의 규정에 따라서 난시 -5D, 근시 -10D 까지만 교정이 가능하며 원시는 교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안구와 시력 상태에 따라서 스마일 라식을 받고 싶어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시력 교정 결과에 차이가 있다.

스마일라식은 기계가 하지만 마지막 각막 실질 분리는 의사가 직접 하기 때문에 의사의 노하우와 실력에 따라 각막 실질이 얼마나 깔끔하게 분리되느냐에 따라서 교정 시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숙련되지 못한 의사가 수술을 하게 되면 각막 실질이 깔끔하게 분리되지 못하면서 각막이 붓거나 시력 회복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장점은?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럼에도 스마일라식은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시력교정술 중 하나입니다. 수술 시간과 회복 시간이 매우 빠르고 부작용 발생 위험성도 낮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회복기간이 짧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상피 손상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도 3시간 이내로 짧게 지속되며 대부분 3일 정도면 일상 생활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회복됩니다. 일반 라식이 수술 후 일주일 정도 통증이 지속되는 것에 비하면 회복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근시 퇴행이 적다.

근시 퇴행은 라식 수술 후 시력이 다시 근시화 되면서 저하되는 것을 말합니다. 각막이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가거나 과재생되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각막 상피는 다시 재생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라식은 각막 상피를 벗겨내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각막 상피를 투과해서 각막 실질을 바로 통과하기 때문에 근시 퇴행의 발생 위험성이 낮습니다.

각막 강성도가 높다.

각막은 콜라겐이 여러층으로 겹겹이 쌓여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상층부의 각막이 구조가 더 치밀합니다. 스마일라식은 레이저로 각막을 투과해서 실질에 직접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각막의 상층부를 건드리지 않습니다. 덕분에 스마일라식은 일반 라식에 비해서 각막 강성도를 높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가격

스마일라식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크게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의사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노하우가 많은 병원을 찾아 라식 수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평균적인 스마일라식 가격은 200만원~3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정확한 가격은 안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정보 총정리

스마일라식은 수술 시간이 10분 이내에 끝나고 수면 마취없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도 퇴근 후 수술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수술을 받기 꺼려하는 사람도 상당히 많습니다. 더쿠나 디시인사이드 등의 커뮤니티에서 스마일라식 후회 후기나 실폐 사례를 찾아보거나 스마일라식 부작용 카페에 방문하여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10년 후 후기를 검색해보면 여전히 시력이 잘 유지되고 있다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시력이 원래대로 돌아갔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안구 상태나 관리 방법에 따라 최종적인 시력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마일라식 하지마라는 후기 중에서 눈의 건강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시력이 저하된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력 교정술을 받기 전에는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다양한 시력 교정술의 장단점을 충분히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