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관절 영양제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복용 후 이상 반응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의 주요 증상은 복통, 두통, 두드러기, 발진,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는 복용을 중단하고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개월 분을 3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높지 않아서 부담없이 구입해서 복용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 제품이나 구매해서는 안됩니다. 건강을 위해 복용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본 후 가장 좋은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란 무엇인가요?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유황 나무의 수액을 단단하게 건조시킨 것입니다. 유황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강력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병충해와 혹독한 기후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수액을 분비합니다. 유황나무가 분비하는 수액은 생산량이 1년에 250g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전 세계적으로 매우 귀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유황 나무 수액은 역사가 매우 깊습니다. 성경에서 아기 예수가 태어났을 때 동방 박사 3인이 선물한 3가지 선물 하나가 바로 보스웰리아입니다. 또 인도의 아유르베다라는 고대 의학 서적에서는 보스웰리아가 관절염, 대장염, 천식 등의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신기하게도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서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혈액 순환과 해독 작용을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관절염을 포함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성분은 보스웰릭산과 테르텐이라는 성분입니다. 보스웰릭산은 체내 염증을 줄이고, 테르텐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염 예방, 고혈압 개선, 당뇨병 개선, 혈당 개선, 관절염 증상 완화, 면역력 향상, 근육통 완화, 두통 예방, 피부 미용, 상처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서는 보스웰리가아 인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을 예방한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또 보스웰리아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과 여드름을 억제합니다. 또 위장 내벽을 강화하여 위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염 등의 위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은?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1일 1,000mg 이하로 물과 함께 섞어 마시는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시간은 식전이나 식후에 관계가 없으므로, 편한 시간을 골라서 섭취하면 됩니다. 하지만 공복이나 식전에 먹었을 때 복통, 장내 가스, 복부 팽만감, 두통, 소화불량 등의 보스웰리아 부작용 증상이 있을 때는 식후에 복용하면 됩니다. 보스웰리아의 1일 최대 섭취량은 4g 이하이므로,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가루 먹는 법

보스웰리아 분말은 1~2 티스푼을 1L의 물에 섞어 마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요구르트, 두유, 우유, 주스 등의 음료에 넣어 마셔도 됩니다. 분말의 경우 과다 섭취로 인해서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1일 4g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원물 먹는 법

보스웰리아 원물이라고 해서 효능이 더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또 원물은 매우 단단하고 맛이 쓰기 때문에 먹기가 힘듭니다. 그래도 보스웰리아 원물을 먹겠다면 끓는 물 1L에 원물 1조각~2조각을 넣어 충분히 우려내서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 먹는 법

보스웰리아가 함유된 영양제를 구입하셨다면 제품 설명서의 복용법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1일 1정~2정을 복용하도록 권장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의 증상 개선에 좋다고 해서 건강기능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웰리아가 관절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한 관절염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며, 치료 후 관절 건강을 관리하는 용도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식약처에서 안내하는 보스웰리아의 권장 섭취량을 초과할 경우에는 소화불량, 피부 발진, 두드러기, 간손상, 간수치 상승, 두통, 복통, 설사 등의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대체적으로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원료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를 복용하신 후 두드러기, 호흡 곤란, 가슴통증 등의 보스웰리아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 보스웰리아는 임산부, 임신을 준비중인 여성, 모유 수유중인 여성에게 부작용 발생 위험성이 더 높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복용 후 주의해야 하는 증상은?

가장 조심해야 하는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호흡곤란, 가슴통증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생겼을 때는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 간수치 상승, 소화불량, 복통, 두통, 설사,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있을 때도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파는 곳

보스웰리아가 함유된 영양제는 약국, 백화점, 대형 마트, 쿠팡, 11번가, 옥션 등 매우 다양한 곳에서 구입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곳에서 구매하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스웰리아를 구입할 때는 보스웰릭산의 함량을 살펴봐야 합니다. 좋은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은 성분표를 확인했을 때 보스웰릭산의 함량이 1일 1,000mg~4,000g 이하로 함유된 것이 좋습니다. 또 건강기능식품, HACCP, GMP 등의 식약처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라면 보스웰리아 부작용의 걱정 없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의 판매 가격을 비교하신 후 적당한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는 프롬바이오, GNC, 뉴트리코어, 뉴트리원 등의 제품이 높은 판매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정보 총정리

2016년 발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관절 질환으로 인해서 병원을 찾은 환자가 270만 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관절염은 우리나라 성인이 경험하는 질환 중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아주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우리나라도 기대 수명이 100세 시대를 맞이하면서 관절 건강 증진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영양제를 구입하실 때는 반드시 보스웰리아의 성분 함량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인지 확인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2019년 가짜 보스웰리아가 국내 시장에 유통되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혼란을 일으켰던 사건이 있습니다. 다행히 전량 회수되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판매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정성을 입증받은 식약처 인증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식약처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정보
보스웰리아 부작용복통, 구토, 두통, 소화불량, 설사 등
보스웰리아 효능관절염 예방, 관절통 완화, 면역력 증진 등
보스웰리아 복용법1일 1,000mg~4,000mg 복용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식약처 인증을 받은 영양제를 구입해야 함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