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인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피하는 법

사차인치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견과류의 일종으로 생김새가 하늘의 별을 닮았다고 해서 ‘땅 위의 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스타씨드’ 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오메가3가 아주 풍부한 덕분에 오메가넛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요. 오메가3가 연어의 12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을 맑게 하고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내장비만을 감소시키는데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사차인치 효능 및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사차인치 효능 – 영양소편

사차인치에는 매우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건강에 특히나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몇가지 있습니다.

  • 오메가3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류에 다량으로 함유된 영양소로 체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는 것은 물론 혈전을 막아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오메가3가 많다고 알려져 있는 연어보다 무려 12배나 많은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단백질

사차인치는 단백질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사차인치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는 완전 단백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부족할 경우 다양한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 섬유질

섬유질은 우리 몸에서 매우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불용성 섬유질의 경우 소화를 도우며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항산화 물질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 (알파 토코페롤, 카로티노이드 등)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차인치 먹는 법


사차인치 효능

사차인치에는 건강을 유지하데 필수적인 영양소가 아주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 오메가9 지방산이 특히나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오메가넛’ 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 혈액순환 개선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전 생성을 막아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또한 고지혈증을 막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조절하는데 좋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 기억력 개선

오메가3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DHA와 EPA로 변환이 되는데 그 중에서 DHA는 뇌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 혈압 및 당뇨 개선

오메가3는 혈당 수치를 저하시키고 체내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환자가 복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높은 혈압을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뼈 건강 개선

오메가3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낮은 영양소 중 하나로 사차인치를 함께 먹음으로써 더 효과적으로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골다공증이 쉽게 나타나는 중년 여성이 섭취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 시력 개선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은 물론 눈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노인성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우울증 예방

사차인치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전구체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 역시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차인치 부작용

사차인치를 먹는다고 해서 특별한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주의해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일단 사차인치를 많이 먹게 되면 속이 메쓰겁거나 두통, 복통, 변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으므로 혈압약 또는 당뇨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30g당 170Kcal 정도로 열량이 높은 편이므로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하루 10알 ~ 15알 정도가 권장되는 섭취량입니다.

사차인치 먹는 법

현재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사차인치는 형태가 매우 다양합니다. 분말 형태의 제품도 있고 오일 또는 볶은 제품도 있죠. 사실 제품의 형태 보다는 어떠한 첨가물이 들어가있는지, 제조사가 믿을만한 곳인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장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땅콩이나 아몬드를 먹듯이 그냥 먹는 것 입니다.
  • 콩밥을 먹는 것처럼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 오일이나 분말 제품의 경우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요거트 등에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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