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 효능 6가지, 당신이 몰랐던 최고의 영양소

슈퍼 영양소라 불리는 셀레늄은 인체에 매우 다양한 이점을 가져다 주는 성분입니다. 지금부터 셀레늄 효능, 복용법, 부작용,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셀레늄이란?

셀레늄은 토양에서 발견되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다양한 효능을 나타내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씁니다. 셀레늄은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해서 섭취를 할 수 있는 성분이지만, 식사를 불규칙적으로 하거나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셀레늄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 효능은?

아래에서 우리 몸의 가장 좋은 친구인 셀레늄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셀레늄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로, 세포 손상을 유발하고 암이나 만성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셀레늄은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고 염증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3. 갑상선 기능을 강화합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의 대사를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를 돕고 균형을 잡아주어 갑성선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셀레늄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염증 작용을 해서 심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인지 기능을 개선합니다.
    셀레늄은 알츠하이머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6. 수명은 연장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이고 갑상선 기능 조절을 도와서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셀레늄 효능 6가지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

셀레늄은 영양제로 보충할 수 있지만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에서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 견과류
  • 씨앗류
  • 현미
  • 달걀
  • 해산물
  • 육류
  • 치즈

셀레늄 복용법

셀레늄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셀레늄이 부족하거나 결핍 위험성이 높은 사람은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레늄의 1일 권장 섭취량은 55mcg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 연령, 성별에 따라 적정 섭취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셀레늄을 처음 복용하는 사람은 소량부터 섭취를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점차 복용량을 늘려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셀레늄 부작용

셀레늄은 인체에 안전한 성분이지만 과량 섭취할 경우 인체에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을 과다 복용할 경우 마늘 냄새가 나는 구취, 모발 끊어짐, 손발톱이 빠짐, 신경계 이상, 피부 질환, 입안에서 피 맛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셀레늄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구입한 보충제의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레늄 영양제 추천

셀레늄 영양제 추천

셀레늄은 형태에 따라서 셀레늄 설페이트, 셀레늄 아미노산 체인, 셀레늄 메틸 설포네이트 등으로 구분되빈다. 이중에서 셀레늄 아미노산 체인과 셀레늄 메틸 설포네이트는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GNC 셀레늄 200mcg
  2. 나우푸드 셀레늄 200mcg
  3. 뉴트리라이트 셀레늄
  4. 닥터베스트 셀레늄
  5. 솔가 셀레늄

자주 묻는 질문

셀레늄을 매일 먹어도 되나요?

셀레늄은 인체에 안전한 성분이지만 1일 55mcg 이상 초과해서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셀레늄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나요?

셀레늄 효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특정 암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 결과가 필요합니다.

셀레늄을 과다 섭취하면 어떻게 되나요?

셀레늄을 과량 섭취할 경우 구취, 모발 끊어짐, 손발톱 빠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음식으로 충분히 보충할 수 있나요?

셀레늄은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견과류, 해산물, 육류 등의 음식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과 함께 먹으면 좋은 락토페린의 효능

후기

지금까지 셀레늄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 심장, 면역력 등 인체의 건강에 중요한 기능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셀레늄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추천되지만, 평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지 못하는 사람은 셀레늄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셀레늄 효능셀레늄 부작용셀레늄 하루 권장량셀레늄이 풍부한 음식
항산화 효과, 면역력 강화, 갑상선 기능 조절, 심장 질환 예방, 정신 건강 증진, 수명 연장마늘 냄새가 나는 구취, 손발톱 빠짐, 모발 끊어짐, 피부 질환 등55 mcg콩, 견과류, 씨앗, 현미, 계란, 해산물, 육류, 치즈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