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관원 성분 핵심 2가지, 관절에 좋은 이유는?

호관원은 관절 영양제로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대표적인 호관원 성분 2가지는 MSM과 칼슘입니다. MSM은 식약처에서 관절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은 원료이며, 젖산칼슘과 해조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호관원은 전 씨름 선수이자 방송인으로 활약중인 이만기씨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관절 영양제입니다. 호관원에는 MSM과 칼슘 뿐만 아니라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 당귀, 녹용, 황기, 삽주 등의 34가지 부원료가 함께 첨가되어 있습니다. 호관원은 무릎, 발목, 손목, 허리, 어깨, 목 등 신체 관절의 통증이나 뻣뻣함으로 인해서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복용하면 좋은 관절 영양제입니다.


호관원 성분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관절 건강 개선과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이 함유된 관절 영양제입니다. 가격이 일반 영양제보다 훨씬 비싸기 때문에 그만큼 좋은 효능을 가진 재료가 사용되었습니다. 핵심적인 호관원 성분은 MSM과 칼슘으로, 식약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호관원의 주요 성분은?

주요 호관원 성분은 MSM과 칼슘 (해조칼슘+젖산칼슘)입니다. MSM은 식약처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한 기능성 원료입니다. 또한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신경과 근육의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영양 성분함량
열량64 kcal
탄수화물16g
당류7g
단백질0g
지방0g
나트륨35mg
칼슘270mg
MSM1500mg
호관원 성분표

MSM 1500mg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어로, 우리 말로 식이유황이라고 부르는 성분입니다. MSM은 뼈와 콜라겐 등의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에서 인정한 관절 및 연골 기능성 원료입니다. 연골은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충격을 흡수하여 뼈와 관절의 손상을 예방하는 기관입니다. MSM은 인체에 자연적으로 함유된 성분이지만, 노화에 의해 체내 함량이 감소하면서 연골 기능이 빠르게 저하되는 문제를 유발합니다. 호관원에는 MSM의 1일 권장 섭취량인 150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 270mg

호관원에 들어있는 해조칼슘과 젖산칼슘은 뼈와 치아의 형성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신경과 근육이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칼슘은 치즈,우유, 계란 등의 음식에 함유되어 있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에는 칼슘 1일 권장 섭취량의 39%인 칼슘 270mg이 함유되어 있어 부족한 칼슘을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34가지 부원료

호관원에는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글루코사민, 삽주, 당귀, 황기, 작약, 우슬, 구절초, 박하 진피, 사인, 산사, 모과, 사삼, 복령, 천궁, 계피가지, 감초, 숙지황, 삽주, 솔잎, 캐모마일, 황산아연, 프락토올리고당, 버드나무 추출 분말, 탄산칼륨, 황간마그네슘, 효소처리 스테비아, 염화칼슘, 저분자 피쉬콜라겐, 맥주효모, 비타민B3, 녹용추출분말, 황상망간, 자몽종자추출물 등의 34가지 부원료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호관원 효능

호관원 성분 중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MSM과 칼슘은 뼈와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두 성분 모두 노화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체내 함량이 감소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여성은 폐경기 후 뼈와 연골의 건강이 급속도로 저하되며, 남성의 경우 중년기에 접어들면서 뼈와 연골의 건강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호관원은 체내 함량이 저하된 MSM과 칼슘을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는 관절 영양제입니다.

호관원의 주요 효능은 관절과 연골의 건강과 기능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호관원에 함유된 영양분을 보충하면 골다공증의 위험성 감소, 관절통 예방, 관절과 연골의 활동성 증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단 오르기, 걷기, 등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의 일상 생활을 더욱 활기차게 즐길 수 있습니다.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

호관원 성분인 MSM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관절 및 연골의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입니다. 인체의 연골 조직은 한번 손상되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골 건강 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며, 연골과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호관원에는 MSM의 1일 권장섭취량인 1500mg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MSM을 40세~76세의 무릎관절이 불편함 성인 남녀에게 12주간 섭취시킨 OsteoArthritis and Cartilage의 연구 결과 관절의 물리적 기능 개선과 관절의 불편함이 감소하는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호관원 성분인 해조칼슘과 젖산칼슘은 치아와 뼈를 구성하는 성분이며, 신경과 근육의 기능 조절을 담당하는 영양소입니다. 칼슘은 관절의 기능 조절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칼슘 함량과 흡수율이 저하되고 골밀도가 낮아지면서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에는 1일 권장 섭취량의 39%에 해당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관원 복용법

주요 호관원 성분인 MSM과 칼슘은 공복에 섭취했을 때 체내 흡수율이 더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관원을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속쓰림, 두통,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관원은 아침 저녁으로 1포씩 식간이나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관원은 알약이 아니라 액상형으로 제조되었기 때문에 물약처럼 편안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1일 2회, 1회 1포씩 복용합니다.
  • 아침과 저녁으로 1포씩 복용합니다.
  • 식전, 식간, 식후에 관계없이 복용합니다.

호관원 부작용

호관원 성분인 MSM과 칼슘은 인체에 자연적으로 함유된 성분이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며 특별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맞춰 드신다면 부작용 발생에 대해서 우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첨가된 부원료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소화불량, 더부룩함,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호관원을 복용하신 후 부작용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관원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효과가 더 좋아지는 것이 결코 아니기 때문에 1일 권장 섭취량에 맞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신을 계획중인 여성, 임산부, 모유 수유중인 여성, 만성 질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를 하신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클로렐라는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호관원은 클로렐라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호관원 가격

호관원의 판매 금액은 제조사인 동진제약의 판매 정책에 따라 공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카페나 구글에서 호관원 가격을 검색해본 결과 1개월에 30만원 정도로 구입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복용하는 비타민이나 종합 영양제보다 판매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구매가 조금은 꺼려질 수도 있는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호관원은 할인이나 추가 증정 행사가 자주 진행되는 관절 영양제입니다. 특히 2+1이나 3+1 추가 증정 행사가 매우 자주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할인 기간에 구입을 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호관원은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 호관원 성분의 효능을 느낄 수 있으므로, 3개월분 이상을 구입하시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호관원 판매처

호관원은 백화점, 마트, 약국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또한 11번가, 쿠팡, 옥션, g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호관원은 오로지 호관원 공식 홈페이지와 상담사와의 전화 상담을 통해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사이트나 쇼핑몰에서 안내하는 호관원 가격비교나 최저가 비교는 의미가 없으며, 공식 홈페이지나 상담사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호관원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화 상담이나 온라인 상담이 힘들다면 TV 홈쇼핑을 통해서 구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담 사이트상담 전화번호
호관원 공식 홈페이지1661-3352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