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한 3가지 사례

여드름은 모낭의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여드름을 더러운 손으로 억지로 짜거나 세균에 감염될 경우 피부 착색이나 영구적인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해지는 원인와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오래된 여드름 흉터 제거 후기와 치료 비용을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피부과 치료 비용은 매우 고가입니다. 여드름 치료는 건강보험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미 생긴 흉터가 자연 치유될 것이라 생각하고 방치를 하면 영구적인 피부 손상을 가지게 될 수 있으므로, 여드름 발생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가 생기는 이유

여드름이 생기면 피부에 붉은기가 돌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여드름을 억지로 짜거나 방치해서 염증이 심해질 경우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지면서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즉, 여드름 흉터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여드름을 억지로 짜내는 것입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발생을 예방하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압출 치료와 흉터 방지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해지는 원인

여드름 흉터 예방에 좋다는 다양한 민간 요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여드름 흔적 없애는 건 딱 3가지면 된다 등의 자극적인 문구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만 잘못된 관리 방법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면서 영구적인 흉터가 생기는 안타까운 사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피지과다분비, 세균 감염, 염증, 모낭각화이상이 있습니다. 여드름은 바르는 약이나 먹는 약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흉터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의 염증이 심해질 때까지 방치를 하거나, 더러운 손이나 도구를 사용해서 억지로 짜낼 경우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지면서 피부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착색, 패인 흉터, 볼록한 흉터 등 다양한 형태로 발생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한 수준까지 진행되지 않으려면 조기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해지는 대표적인 원인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여드름으로 인한 심한 염증을 장기간 방치할 때
  2. 더러운 손이나 기구로 여드름을 짜면서 세균에 감염될 때
  3. 여드름을 억지로 짜서 피부 조직에 손상이 발생할 때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

여드름이 생기면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발생 초기부터 바르는 약과 먹는 약으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만약 여드름으로 인해서 피부에 흉터가 생겼을 때는 본격적인 여드름 흉터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여드름 흉터는 패인 흉터와 붉거나 갈색으로 착색된 흉터로 나뉩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 착색은 화장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지만 3개월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부에 움푹하게 파인 흉터는 자가 치유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흉터 부위를 박피하는 레이저 치료, 화학 박피술, 단단하게 굳은 흉터 조직을 풀어주는 서브시전 시술, 필러 주입, 미세바늘 치료, 피코초 레이저치료 등이 있습니다. 정확한 치료 방법은 여드름의 크기나 흉터의 모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여드름 흉터는 적어도 6개월 이상 꾸준하게 치료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흉터가 심한 경우에는 1년에서 2년 정도 꾸준하게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중간에 멈추면 효과를 볼 수 없고 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한 상태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치료 기간 동안 쉬지 않고 꾸준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 시기는?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는 치료가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긴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치료를 통해서 피부 염증을 빨리 완화시켜야 피부 손상을 줄이고 흉터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드름 흉터 치료 불가능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심한 피로감을 느끼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입니다. 만성적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약을 먹고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도 흉터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를 받을 때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피부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흉터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